VISUAL BIBLE STUDY (Fr.Paul)

Hello, I'm Fr.Paul from Korea. For Catholics, attempting to read the entire Bible at least once is something that everyone tries. However, reading the Bible cover to cover without a basic background knowledge or understanding of it can be a daunting task, and instead of satisfaction, there's a significant likelihood of giving up. Even if you manage to read it to the end, the mere human sense of achievement of "I did it" can be a problem in itself. I always found it regrettable that Bible reading was often seen more as a life bucket list item rather than an opportunity to find joy in encountering God. So, I've always wondered how to make reading the Bible easier, more enjoyable, and filled with joy and inspiration. I hope this channel can be used as an online resource for complete Bible reading. After watching the channel's videos and reading the relevant sections of the Bible, it would be great if we could create an online group to encourage each other and share our brief meditations.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최근에 업로드한 두 개의 영상(성주간 독서송 영상, 쇼츠영상)이 저작권 관련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부득이 영상을 내렸습니다. 업로드 당시에는 사용가능한 것으로 나왔는데 이후에 관련 통보가 왔습니다. 좀 더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1 week ago | [YT] | 403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우리는 곧 다시 만날 것입니다"(Nos volveremos a ver pronto)
2004년 12월 30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194명의 젊은이들이 세상을 떠났고 1400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때 당시 부에노스아이레스 대교구의 교구장이었던 베르골리오 대주교(프란치스코 교황)는 유가족들을 만나 위로하며 “우리는 곧 다시 만날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후 저도 조문을 갈때 유가족들이 슬피 울면 종종 그렇게 위로의 말씀을 건넵니다. 부활절 다음날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신 프란치스코 교황님을 추모하며, 교황님이 우리를 위로해주시던 그 인사말로 서로 위로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가난한 이들과 한국을 많이 사랑해주신 프란치스코 교황님,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제 아버지의 집에서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

1 week ago | [YT] | 1,471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유난히 고통스럽고 혼란스러운 일들이 많았던 올해 사순절입니다.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바로크 시대 유명한 성음악 몇 곡을 지난 2주간 집중적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부활성야가 오기전 남은 3일, 차분하고 거룩한 마음 유지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들 성주간 잘 보내시고 기쁜 부활 되시길 바랍니다!

2 weeks ago (edited) | [YT] | 598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여러분들의 기도와 도움이 필요해서 긴급하게 연락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이번에 발생한 역대급 산불 화재로 특히 경북 산골 지역이 너무나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행히 이제 큰 불길은 잡혔다고 하지만 여전히 바람이 많이 불고 있어서 언제든 다시 불길이 거세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안동교구 교구청에서 근무하는 친구 신부님의 이야기에 따르면, 화재로 돌아가신 분들 외에도 집이 다 타버렸거나 아예 마을 전체가 불타서 사라진 지역도 많다고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마을에 남아 홀로 사시던 많은 어르신들이 이제 삶의 기반이 완전히 사라진 이 곳을 떠날 수 밖에 없게 된 상황입니다. 안그래도 전국에서 손꼽히는 인구 소멸 지역들이 많은데 이번 화재 피해로, 어떤 지역은 복구의 문제를 넘어서 아예 존립 자체가 불가능해 보인다고 합니다. 이것은 지역 사회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또한 지역 교회 존립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본당 지역 마을 전체가 전소되는 바람에 여러 본당들이 통째로 사라질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 역시 뭐라도 도움이 되어야겠다 싶어 최대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지금 여러분들의 기도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부디 고통받는 분들께 작은 힘이 되어주세요 : 농협 301-0316-4127-41 (재단법인천주교안동교구유지재단) *기부금 영수증 발급 정보는 안동교구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www.acatholic.or.kr/coding/main.asp

1 month ago (edited) | [YT] | 696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베드로와 바오로의 시선을 따라 예수님과 함께 걷는 '순례자의 노래‘ 1차 음악피정 오늘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가장 멀리는 북쪽 강화도에서 남쪽 거제도까지 전국에서 모인 45분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성경과 인문학 그리고 음악이 함께하는 특별한 영적 피정을 준비하면서, 우선 저 스스로 마음이 많이 설레었고 은혜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피정을 진행하는 중간중간에도 뭉클하고 가슴이 벅찬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스마트워치 심장박동 수치가 설정해놓은 한계치까지 올라 손목에 알림 진동이 온 적은 오늘이 처음이었네요^^; 한번도 이런 알람이 울린 적이 없어서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지내다가 이번에서야 알게되었습니다. 그만큼 저에게도 뜻깊은 시간을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내일까지 개인피정을 이어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도하며 저도 오늘 하루를 마감하겠습니다. 한티순교성지에서 있을 다음 2차 음악피정은 6월 7일 토요일입니다. 사전에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모두 축복 가득한 사순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months ago (edited) | [YT] | 350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2025 한티순교성지 1차 음악피정 공지
찬미예수님, 혹한의 날씨와 독감유행에 모두들 건강히 잘지내고 계신가요? 대구대교구 한티순교성지에서 오는 3월 1일 토요일(삼일절)에 개최되는 음악피정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제가 이번에 준비한 음악피정의 큰 주제는 [순례자의 노래]입니다. 오전에 진행되는 1부의 소주제는 [베드로의 순례길]이고, 오후에 진행되는 2부의 소주제는 [바오로의 순례길]입니다. 피정의 주된 내용은 베드로와 바오로의 시선을 따라 함께 예수님을 바라보는 묵상피정인데, 이번에는 피정강의 중간중간에 함께 성가를 불렀던 기존의 방식이 아니라, 바흐와 베토벤이 묵상 피쳐링(?)을 해주는 새로운 형식의 음악피정입니다. 피정 참가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정보 참조하셔서 피정의 집 전화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같은 프로그램이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데, 이번 3월 1일 토요일이 첫회가 되고, 나머지 다른 날은 6월 7일 토요일, 9월 6일 토요일, 11월 1일 토요일입니다.

-피정시간: 오전10시 ~ 오후4시
-참가비 : 5만원 (전화신청 후 계좌입금)
-준비물 : 신약성경(핸드폰 앱 가능), 필기도구, 텀블러
-피정신청 : 한티성지 054)975-5151
-점심제공, 당일 미사(평일) 있음

*월요일 제외한 모든 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 신청가능
당일 피정후, 별도의 1박 개인피정 신청 가능

오시는 길, 한티순교성지 홈페이지 참조
www.hanti.or.kr/

2 months ago (edited) | [YT] | 218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지금까지 제 영상에 꽤 많은 분들이 댓글로 남겨주신 의견이 있었습니다. ‘영상 배경소리가 너무 커서 말 소리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대부분 제작에 미숙했던 초창기 영상들이었고, 그래서 뒤로 갈수록 음악 선택이나 음량 조절에도 신경을 더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예 화면이랑 배경음악을 없앤 오디오 버전이 있으면 그것도 나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순수 강의 음성 파일’만 담긴 새로운 성경과외 버전을 준비중입니다. 제 개인 컴퓨터에서 몇몇 초창기 영상의 음성 파일이 삭제되어 복구가 안되는 바람에 오디오 버전을 포기할까 생각했는데.. 다행히 최근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상에서 제 음성만 따로 분리해내서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개인적인 요청이 있어서 스페인어 더빙판 성경과외 영상(오디오 버전)도 함께 준비중입니다. 갑자기 제 채널에 왠 스페인어 영상이 뜨더라도 놀래지 마시라고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올해 안으로 구약 영상도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제 바램입니다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할테니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무더위 끝까지 탈없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늘 아껴주시고 격려와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8 months ago | [YT] | 1,025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내돈내산 음원] 어제 밤에 누워서 듣다가 깜짝 놀라 일어나게 만든 노래입니다. 혼자 듣기 아까워 여러분들께 소개하고 싶어서 글 남겨요. 황영삼 신부님의 신곡 [욥의 기도]인데, 다들 꼭 한번 들어보세요. 진심 너무 좋습니다! 듣다보면 드라마 OST 듣고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정말 잘 만든 웰메이드 CCM입니다. 세상 어디에도 기댈 곳 없어 하느님께 하소연해야했던 욥의 부서진 마음과 그를 위로하시는 창조주 하느님의 말씀이 박가희 세실리아님의 목소리를 통해 어느 누군가의 마음속에도 와닿았으면 좋겠습니다.. 명곡, 명품 보이스의 발견입니다. 모두들 주일 오후 잘 보내세요! 
유튜브 스트리밍 https://www.youtube.com/watch?v=1GmHe...

욥의 기도 (Feat. 박가희) · 황영삼(HYS) · 김성빈 · 황영삼
승리의 십자가 ℗ 2024 RIAK
Released on: 2024-04-17

음원 구입처
www.boomplay.com/songs/164070515
www.melon.com/artist/song.htm?artistId=227913
www.amazon.com/욥의-기도/dp/B0D1TWCV76
www.genie.co.kr/detail/albumInfo?axnm=84981670

8 months ago (edited) | [YT] | 271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찬미예수님!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거의 4달만에 새로운 과외영상(65강)을 업로드 했습니다. 이번 영상을 준비하면서 참고한 자료 중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책이 있어서 사진과 글을 남깁니다. 2012년에 "한님성서연구소"에서 출간된 주원준 박사님의 책 [구약성경과 신들]입니다. 16회 한국가톨릭학술상 연구상을 수상한 작품이기도 한데요, 저자께서 책의 서문에 직접 밝히신 것처럼 신학이나 종교학을 공부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구약성경의 언어적 문화적 배경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드물게 고대근동학과 비교종교학에 기반한 책으로서, 우리에게 쉽게 읽혀지지 않는 구약성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 차원 더 깊게 만들어주는 좋은 책입니다. 책 서문의 일부를 여기서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좋은 계절 5월 모두들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우리는 작고 가난했던 이스라엘 백성이 주변 종교의 다양한 요소를 소화할 수 있었던 ‘내면적 힘’의 원천이 무엇이었는지를 물어야 한다. 분명히 고대 이스라엘에는 독특한 ‘종교적 태도’가 있었다. 그들은 세상을 좌지우지하는 큰 제국의 문물과 종교적 상징을 무작정 받들고 섬기지 않았다. 자신들의 신앙으로 새롭게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성찰의 기준’을 갖고 있었다. 그 기준에 따라 고대근동의 하늘신, 달신, 강신 등을 야훼 하느님의 피조물로 고백하였다. 설령 그 신들이 아무리 큰 제국의 신이라도 말이다. 이런 독특한 태도를 ‘고대 이스라엘의 영성’이라고 부를 수 있다. 영성은 삶의 태도다. 고대 이스라엘 영성의 특징은 한 분을 향한다는 점이다. 오직 그분만을 경외하고, 그분께만 몸과 마음을 바치려는(신명6,4-5) 삶의 굳건한 태도야말로 고대 이스라엘 종교의 핵심이다.”

1 year ago | [YT] | 362

성경과외 해주는 신부

본 채널의 성경과외 영상이 [CPBC 플러스]에 업로드 되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TV, 라디오, 뉴스, 신문, 유튜브 등, [가톨릭 컨텐츠의 모든 것]을 표방하고 있는 ‘가톨릭계의 넷플릭스’, [CPBC 플러스]에 가입(무료)하시면, 지금까지 제가 올린 모든 과외 영상을 1강부터 최신 영상까지 순서대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CPBC 플러스 앱”을 다운 받으시거나, 인터넷에 [CPBC 플러스]를 검색하시면 웹사이트로도 시청 가능합니다. 성경통독과 함께 더욱 뜻 깊은 사순절 되시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program.cpbc.co.kr/tv/notice/view/2902946

CPBC 플러스 회원 가입 방법 안내 영상입니다.
program.cpbc.co.kr/tv/spot/clip/3471946/2200060793…

1 year ago (edited) | [YT] |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