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백서준

"나의 경험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제 채널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반갑습니다. 저는 03년생 백서준입니다.
군 입대를 앞두고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버킷리스트 수행 영상과 제 경험들에 대한 리뷰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정말 평범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범합니다.
그래서 저의 리뷰와 후기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실력도 부족하고 장비도 열악하지만,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고 발전된 영상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7월 1일에 군대를 가지만, 이 채널은 수익창출을 하지 않은 채널이기에 아마 간간히 영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무살 백서준부터 시작해서, 스물하나 백서준, 스물둘 백서준도 지켜봐주세요.

문의 이메일) iam100sj@gmail.com (군 입대 후, 연락이 다소 늦을 수 있습니다.)


스무살 백서준

네 드디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는 2024년 7월 1일에 공군에 입대합니다.

사실상 합격이 거의 확실한 상황이긴 했지만
막상 입대가 확정되니 기분이 싱숭생숭하네요😵‍💫

군대 가기전 마지막 한달동안도 알차게 살기 위해 여러 계획을 세웠고, 영상도 계속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역하고도 영상 올릴거예요!)

그리고 사실 개인적인 취미와 기록용으로 시작한 유튜브인데 부족하고 서툰 부분이 많은 영상들이지만
제 예상보다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댓글 덕분에 힘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제 채널의 영상들을 시청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1 year ago | [YT] | 9

스무살 백서준

어떤 계기로든 저의 채널에 방문해주시고 이 커뮤니티를 발견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03년생 현재 만 20살 백서준이라고 합니다.

사실 유튜브는 작년부터 제가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영상을 올려야 할지 고민이 많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들에 비해 월등히 똑똑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눈부실정도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넘칠만큼 돈이 많지도 않고 악기나, 노래, 스포츠 등 특별한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유튜브를 하기에 딱히 특출난 것 없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평범하다는 것은 오히려 내 영상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 아닐까?"

저는 저의 20대를 컨텐츠로 삼을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전하는 저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최대한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같이 평범한 사람의 경험은 다른 멋있는 유튜버들의 영상처럼 부러움과 대리만족을 느끼는 경험은 아닐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못하는" 경험이 아닌 여러분이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경험들의 영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저의 영상들을 통해 여러분들이 제가 했던 경험에 대한 정보와 "쟤가 하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하고 동기부여를 얻으셨으면 좋겠고 인생 선배분들께는 풋풋한 20대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사실 이를 깨닫고 준비하다 보니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군대를 가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이 시점에 유튜브를 하기에는 많이 늦었고 성장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올린 첫 영상에 달린 응원 댓글, 저에게는 정말 큰 응원이 되었습니다. 너무 신나 잠도 못잤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댓글, 구독뿐만아니라 좋아요와 심지어 영상을 봐주시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정말 큰 응원과 힘이 됩니다.

저의 시작을 함께해주시는 여러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저의 20대를 지켜봐주세요!

어느날 보니 커뮤니티 시스템이 열려있길래 글 한번 끄적여 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 year ago | [Y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