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여름, 땡볕이 머리통을 뚫을 기세로 작렬하던 어느 날, 저는 한겨레에서 영화 사운드 강좌를 촬영했습니다. “이제 더위도 끝이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했던 저를 조롱하듯, 조명은 태양보다 더 강하게 작렬했고, 제 등줄기엔 땀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개월이 흘러… 드디어! 강좌 영상이 세상의 빛을 보았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생업의 세계로 돌아갑니다. 언제 어디선가 또 기록할 만한 이슈가 있으면 돌아오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씨기행의 정씨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눈까지 내린 오늘. 일본의 마지막 편이 올라왔습니다. 즐거운 감상이 되셨길 바라며, 원래는 다음 여행지로 갔어야하나, 제가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관계로 해외에 나가는게 쉬운 상황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다음 영상부터는 비정기적으로 미공개 영상이나 숏컷 위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여행지에 나가게 되면 그때 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0월 6일에 올라간 해당 영상에서 계곡 물에 몸을 씻는 장면이 나옵니다. 계곡 물에서 샴푸를 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고선 해당 장면을 편집해서 삭제한걸로 생각하시는 분이 계셔서 그냥정씨 @JUSTJEONGTRAVEL 채널에 무편집 원본 영상 올려놓았습니다. https://youtu.be/YWPA_Y1lgX8?si=g5ePb... 개인적으로 참외 밭에서는 고개도 숙이지 않는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누명을 받으면 짜증나는 법입니다. 이런걸 유튜버니까 받아야될 당연한 숙명(?)같은걸로 이해하고 넘기기엔 인기도 없고요. 어차피 제 일기장같은 채널이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게 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 열심히 편집중인 정씨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알려드릴 것이 2가지가 있어서 오랜만에 공지를 써봅니다.
첫번째로 '그냥정씨' @JUSTJEONGTRAVEL 라는 채널입니다. 해당 채널은 '진짜 막 올리는' 그런 채널인데 굳이 따로 채널을 파게 된 배경은 카메라가 켜진 상태에서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하다보면 썸네일과 제목과는 다른 곁다리 얘기가 많이 생기게 되더군요. 근데 이걸 삭제하자니 아까운 이야기가 많아서 그 동안은 그냥 집어넣었는데 아무래도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하는 시대 특성이다보니, 썸네일과 제목을 보고 들어왔는데 핵심 주제부까지 흐름이 늘어지는 현상 그로 인한 이탈율의 증가와 맥락과 개요없이 짧게 곁다리로 한 얘기에 꼬투리 잡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JUSTJEONGTRAVEL 채널을 만들게 된 배경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지금은 메인 주제까지의 흐름이 빨라졌다고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발 느껴주세요 아니면 의미가 없답니다 😭😭) 그리고 곁다리로 하는 얘기들은 자세하게 파고 들려면 이것 또한 편집본 기준으로 최소 10분 분량 (녹화는 최소 3시간 분량) 은 잡아야 합니다. 더욱이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어떤 주제를 던져드리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위키피디아 검색을 하든 책을 보시든 할줄 알았습니다.........(아니더군요🥲 🥹) 즉, 여행 도중에 눈에 띄이는 것이 있어서 짧게 곁다리로 설명한 것에 꼬투리 잡히기 싫으면 메인 콘텐츠처럼 만들어야 한다는 얘긴데 이렇게 되면, 이게 여행채널인지. 역사채널인지. 교육채널인지 모호해지는 현상이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정씨기행은 일기장같은 여행 채널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 모호함을 없애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저는 그 당시 그 공간에서만 들을 수 있는 소리들을 좋아합니다. (ASMR 이라던가 영화의 배경 사운드 라던가...) 여행하면서 녹음하게된 소리들도 올리고 있습니다. 소리의 녹음이라는게 시간과 공간의 기록이라는 부분에서 매력적이라고 언제나 생각합니다. 이런 것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비하인드 스토리 같은 느낌의 @JUSTJEONGTRAVEL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모든 분들 안녕하신지요. 저는 지금 일본에서 촬영과 이동만 하는 중입니다. 캠핑장에서는 편집이 도무지 불가능한 관계로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더군요. (랩탑을 땅바닥에 두고 하다가 허리 아작날 뻔 했습니다. 🥲🥲) 캠핑장이 아닌 숙소를 따로 잡는대로 얼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순서대로 하네다 공항 건너편의 캠핑장. 일본에 있는 고구려 신사에서 보게된 천하대장군.지하여장군. 뜻하지 않았던 우중 캠핑. 마지막은 세상에 나 혼자 남겨진듯한 캠핑장입니다.
다시 돌아온 [어이~정씨 어디가는게요?!] 이벤트. 대만 이후 다음 여행지를 먼저 댓글로 맞추시는 분께 굽♡치킨 고추♡사삭을 드립니다. (상호명과 메뉴명을 가린 이유는 해당 업체로부터 돈을 안 받아서입니다. [단호]) 지난번 대만 이벤트때와 마찬가지로 중복댓글.여러 답안은 허용 안합니다. 모두에게 딱! 한번! 나라명은 딱! 하나!
그럼 모두들 안녕히들 지내십시오
덧: 사진은 대만에서 돌아오던 날 너무 멋졌던 하늘사진과 정씨기행 채널 후계 구도에 오른 장손입니다. (요즘 재벌집막내아들 다시 보고 있습니다)
정씨기행 JEONG TRAVEL
지난여름, 땡볕이 머리통을 뚫을 기세로 작렬하던 어느 날, 저는 한겨레에서 영화 사운드 강좌를 촬영했습니다. “이제 더위도 끝이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했던 저를 조롱하듯, 조명은 태양보다 더 강하게 작렬했고, 제 등줄기엔 땀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개월이 흘러…
드디어!
강좌 영상이 세상의 빛을 보았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생업의 세계로 돌아갑니다.
언제 어디선가 또 기록할 만한 이슈가 있으면 돌아오겠습니다 😉
2 months ago | [YT] | 10
View 0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영화 사운드 작업을 계속 하다보니
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 영상학과의
사운드편집 교재 말미에 들어갈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작가님께서 인터뷰 영상이라고 말씀주셔서
간단한 촬영일줄 알았더니 ENG 카메라가 들어와서 당황했네요 🤣😅
부디 수강신청이 폭발하길 ... 🙏
9 months ago | [YT] | 36
View 6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안녕하세요 정씨기행의 정씨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눈까지 내린 오늘.
일본의 마지막 편이 올라왔습니다.
즐거운 감상이 되셨길 바라며, 원래는 다음 여행지로 갔어야하나, 제가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관계로 해외에 나가는게 쉬운 상황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다음 영상부터는 비정기적으로 미공개 영상이나 숏컷 위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여행지에 나가게 되면 그때 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 year ago | [YT] | 114
View 17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10월 6일에 올라간 해당 영상에서 계곡 물에 몸을 씻는 장면이 나옵니다.
계곡 물에서 샴푸를 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고선 해당 장면을 편집해서 삭제한걸로 생각하시는 분이
계셔서 그냥정씨 @JUSTJEONGTRAVEL 채널에 무편집 원본 영상 올려놓았습니다.
https://youtu.be/YWPA_Y1lgX8?si=g5ePb...
개인적으로 참외 밭에서는 고개도 숙이지 않는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누명을 받으면 짜증나는 법입니다.
이런걸 유튜버니까 받아야될 당연한 숙명(?)같은걸로 이해하고 넘기기엔 인기도 없고요.
어차피 제 일기장같은 채널이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게 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 year ago | [YT] | 64
View 12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달이 유난히도 밝은 2023년 추석.
행복한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영상은 10월 4일 업로드 되어집니다.
1 year ago | [YT] | 74
View 6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 열심히 편집중인 정씨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알려드릴 것이 2가지가 있어서 오랜만에 공지를 써봅니다.
첫번째로 '그냥정씨' @JUSTJEONGTRAVEL 라는 채널입니다.
해당 채널은 '진짜 막 올리는' 그런 채널인데 굳이 따로 채널을 파게 된 배경은
카메라가 켜진 상태에서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하다보면
썸네일과 제목과는 다른 곁다리 얘기가 많이 생기게 되더군요.
근데 이걸 삭제하자니 아까운 이야기가 많아서 그 동안은 그냥 집어넣었는데
아무래도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하는 시대 특성이다보니,
썸네일과 제목을 보고 들어왔는데 핵심 주제부까지 흐름이 늘어지는 현상 그로 인한 이탈율의 증가와
맥락과 개요없이 짧게 곁다리로 한 얘기에 꼬투리 잡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JUSTJEONGTRAVEL 채널을 만들게 된 배경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지금은 메인 주제까지의 흐름이 빨라졌다고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발 느껴주세요 아니면 의미가 없답니다 😭😭)
그리고 곁다리로 하는 얘기들은 자세하게 파고 들려면 이것 또한 편집본 기준으로
최소 10분 분량 (녹화는 최소 3시간 분량) 은 잡아야 합니다.
더욱이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어떤 주제를 던져드리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위키피디아 검색을 하든 책을 보시든 할줄 알았습니다.........(아니더군요🥲 🥹)
즉, 여행 도중에 눈에 띄이는 것이 있어서 짧게 곁다리로 설명한 것에 꼬투리 잡히기 싫으면 메인 콘텐츠처럼 만들어야 한다는 얘긴데
이렇게 되면, 이게 여행채널인지. 역사채널인지. 교육채널인지 모호해지는 현상이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정씨기행은 일기장같은 여행 채널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 모호함을 없애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저는 그 당시 그 공간에서만 들을 수 있는 소리들을 좋아합니다. (ASMR 이라던가 영화의 배경 사운드 라던가...)
여행하면서 녹음하게된 소리들도 올리고 있습니다.
소리의 녹음이라는게 시간과 공간의 기록이라는 부분에서 매력적이라고 언제나 생각합니다.
이런 것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비하인드 스토리 같은 느낌의 @JUSTJEONGTRAVEL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두번째로, 음반 발매는 꾸준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 제가 뭔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기회가 된 김에 설명드리자면
작곡가 생활 길게 하다가 지금은 영화 사운드쪽 일을 하고 있습니다)
들어가는 BGM (몇몇개 제외하고)과 엔딩곡은 제가 만든 것들이라 유튜브에 공개하는 것에 큰 문제는 없으나,
정식발매를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낀게 많습니다.
결국 시간과 돈의 문제이지만, 십시일반 모아서 퀄리티를 조금이라도 끌어올려서 최근에 발매를 한게
[not] THE END OF THE WORLD 라는 앨범되겠습니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정이안' 으로 검색을 해보셔도 나오겠지만 귀찮아하실 것이라고 판단하여 링크를 띄워드립니다.
스포티파이 open.spotify.com/album/3IWLkCaVhf4KJG0veptCjR?si=z…
멜론 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1273076
벅스 music.bugs.co.kr/album/20574381
네이버 vibe.naver.com/album/9873300
이상, 공지 끝이라구요~ 안녕이라구요~
1 year ago | [YT] | 67
View 9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모든 분들 안녕하신지요.
저는 지금 일본에서 촬영과 이동만 하는 중입니다. 캠핑장에서는 편집이 도무지 불가능한 관계로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더군요.
(랩탑을 땅바닥에 두고 하다가
허리 아작날 뻔 했습니다. 🥲🥲)
캠핑장이 아닌 숙소를 따로 잡는대로
얼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순서대로
하네다 공항 건너편의 캠핑장.
일본에 있는 고구려 신사에서 보게된 천하대장군.지하여장군.
뜻하지 않았던 우중 캠핑.
마지막은 세상에 나 혼자 남겨진듯한 캠핑장입니다.
1 year ago | [YT] | 64
View 8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다시 돌아온 [어이~정씨 어디가는게요?!] 이벤트.
대만 이후 다음 여행지를 먼저 댓글로 맞추시는 분께 굽♡치킨 고추♡사삭을 드립니다.
(상호명과 메뉴명을 가린 이유는 해당 업체로부터 돈을 안 받아서입니다. [단호])
지난번 대만 이벤트때와 마찬가지로 중복댓글.여러 답안은 허용 안합니다.
모두에게 딱! 한번! 나라명은 딱! 하나!
그럼 모두들 안녕히들 지내십시오
덧: 사진은 대만에서 돌아오던 날 너무 멋졌던 하늘사진과 정씨기행 채널 후계 구도에 오른 장손입니다. (요즘 재벌집막내아들 다시 보고 있습니다)
1 year ago | [YT] | 44
View 66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대만 오기전 작업했던 4교시에 갇혔다가 공개되었습니다. 많.관.부입니다. https://youtu.be/ECO1bkgNsoE (일정때문에 1편만 제가 했습니다)
2 years ago | [YT] | 21
View 0 replies
정씨기행 JEONG TRAVEL
대만 오기전 사운드믹싱으로 참여했던 드라마 '린자면옥' 이 공개되었습니다. 많.관.부 입니다. 지금은 타이중을 떠나 자이로 가는 중입니다.
https://youtu.be/wj8-D09H7eM
2 years ago | [YT] | 37
View 1 reply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