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건, 에어소프트 건의 매력을 '레어 아이템' 위주로 소개하고 가끔씩 수제품 총기 모형 자작도 선보이는 어느 콜렉터의 채널.
A collector's channel that introduces the attractiveness of model guns and airsoft guns mainly on rare models, and occasionally introduces the process of making handmade gun models.



ModelGun House

저의 방대한 콜렉션들을 한데 모아 펼쳐놓을 조그만 개인 창고를 새로 마련했습니다. 수십 년간 모아온 모델건, 에어소프트건, 화약총 등등은 집안 곳곳도 모자라 조그만 컨테이너 하나를 임대해 보관해 왔는데 마침내 지난달 창고를 얻어 한달 넘도록 수집품들을 옮기고 정리하는 중입니다. ( 그 바람에 채널에 영상 잠시 못 올려 죄송합니다 ~)

수집품들은 1톤 트럭으로 5차례를 날랐는데 아직도 남았습니다 . 창고에 일단 쌓아놓고 보니 이건 토이 건들의 무더기가 아니라 무슨 이삿짐 박스 쌓아놓은 거 같네요 ㅎㅎ
작은 박스들은 권총류 , 긴 박스들은 소총 기관단총류입니다. 정확히 모두 몇 정인지 세어본 적은 없지만 최소 1200자루는 넘지 않을까 합니다
희귀 모델건 등을 진열-수납할 퍼니처들도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설계는 제가 했지만 퍼니처 제작 및 내부 시공은 실내-외 건축 전문가인 제 동생이 함께 했습니다 작업은 힘들지만 늘 꿈꾸던 일을 이루게 되니 기분은 좋습니다 .
콜렉션 창고가 외부 공개용은 아닙니다. 제 수납장이나 보관 박스에서 빛도 못보던 녀석들을 모두 한 공간에 활짝 펼쳐 내가 좀 한눈에 보자는 게 첫째 목적입니다. ( 뭐 기회가 되면 지인들에게도 보여줄순 있겠죠) . "온 집안이 비비탄총 천지"라는 '내무부장관'의 핀잔을 듣던 설움(?)에서도 벗어나게 됐습니다.

혼자하는 콜렉션 정리는 최소 3개월은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그 동안은 영상을 자주 못 올리게 될듯한데 너그러운 양해 바랍니다. 그 대신, 정리가 끝나면 저의 그 엄청난 규모의 콜렉션 ( 감히 국내외 통들어 역대급 토이건 콜렉션이라고 자부함 ㅎㅎ)의 진면모를 영상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겁니다. 오프 라인의 진짜 '모델건 하우스'가 되지 않을끼요 .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5 months ago (edited) | [YT] | 146

ModelGun House

저는 지금 일본 도쿄에 여행 왔습니다. ( 그 바람에 영상 못 올렸네요. 죄송 ) 머리좀 식히겠다고 왔는데 참새가 방앗간 못 지나친다고 결국 아키하바라의 건샵들을 순례하고 말았네요.

대형 건샵들은 예전보다 더 커진 듯한 느낌입니다. 500~700백 정이 넘는 총들의 숲, 그야말로 천국이네요. 에어소프트건 박람회장 같았습니다.

한 빌딩 안에 있는 41px, 탐탐하비샵, 레프마트를 비롯해서 에치고야 , 에어소프트 97등 아키하바라의 밀리터리-건샵뿐 아니라 우에노 시장에 있는 건샵까지 돌아봤습니다. 특별히 산 건 없지만 눈호강 실컷 했습니다 . 샵마다 중고총 판매 코너가 아주 넓은 것도 인상적이고 , 동산모형의 풀메탈 윈체스터 M1873을 KTW 브랜드로 71100엔( 약 65만원)에 파는것도 놀라왔어요. “글록17 5세대 품절”이라는 게시문이 걸린 곳도 있어요.

혼자 보기 아까운 풍경이어서 점장들에게 일일이 촬영 허가를 받아가며 일본 건샵들의 재미있는 풍경을 촬영했습니다 . 지금 관광도 잠시 멈추고 편집하고 있는데 시간이 꽤 걸리네요ㅠ 다음 주말에 영상 올리겠습니다.

10 months ago (edited) | [YT] | 95

ModelGun House

세계 최초의 비비탄총은 언제 어떤 모습으로 탄생했을까가 가끔 궁금했는데 , 이번에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이 건을 입수했습니다.
일본 세키덴 화학공업이 60여년 전에 발매한 ‘세키덴 은옥철포(銀玉鐵砲) SAP50’를 일본으로부터 직구했습니다.

근데 그 옛날 골동품은 아니고요 2009년에 재발매한 복각판입니다. 금형을 보관하고 있다가 찍어낸 거라고 하니 복각판이라고 해도 오리지널과 똑같다고 봐야겠죠. (총구 칼라파트가 없지만 세관검사에서 통관됐습니다. 형태 자체가 실총엔 없는 모양이고 크기도 일반적 권총보다 훨씬 작은 완구여서 실총 오인할 우려가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

비비탄 총의 역사를 연 세키덴의 은옥철포는 모두 3종입니다. 1959년 단발식인 MC50 이 나왔고 이어 연발식인 MCA300과 SAP50등 개량 모델이 잇따라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엄밀히 말하면 세계 최초는 단발식인 MC50이겠지만 ‘은옥철포 3총사’중 최고 인기 모델이 SAP50이어서 이 모델을 복각했다고 합니다.

SAP50은 공기압으로 발사하는 에어소프트 건이 아니라 스트라이커로 타격해서 비비탄을 발사하는 장난감 권총입니다. 비비탄도 요즘 탄 보다 굵은 직경 7mm탄입니다. 사상 최초로 자유낙하 급탄 방식을 택해 특허를 얻은것도 세키덴 은옥철포라고 합니다.
상당히 유치해 보이는 타격식 토이건이라 솔직히 좀 우습게 여겼는데 실제 테스트 해보니까 예상보다는 잘 나가더라구요. 영상은 지난 12일 올렸습니다. 오늘날 토이건의 중심을 차지한 비비탄총의 출발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살펴볼수 있는 장난감 총 ,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11 months ago (edited) | [YT] | 85

ModelGun House

해외 직구를 하다하다 이젠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로부터 모형총을 직구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판매자가 풀메탈 MG42 기관총 축소 모형을 이베이에 올린 걸 보고 덥석 질렀죠. 8월 16일 국제우편 받았습니다.



근데 발송지가 ...놀랍게도 우크라 제2의 도시라는 하르키우(Kharkiv)예요. 이 도시, 최근까지도 여러 차례 러시아 미사일로 불바다가 되고 민간인들이 몇십 명씩 떼죽음을 당했다는 뉴스 본 기억이 생생한데 .. .이런 전쟁터에 사는 사람도 모형총을 해외로 판매한다는 게 너무 뜻밖이네요. (전쟁은 더 심각해져서 우크라가 오늘은 모스크바를 드론 공격했다던데 )


뜯어보니 독일군 MG42 기관총을 조그맣게 축소한 장식용이에요. 우크라군이 MG42의 현대판인 MG3 기관총을 쓰고 있다고 하니 자기나라 무기를 만든 거네요.
수작업 금속 공예품 같습니다. 장인의 땀이 여기저기 배어있는 듯하기도 하고..


언제 목숨이 위태로워질지 모르는 땅에서도 어떤 일상들은 그냥 변함없이 이어지는 건가... 삶은 이렇게 계속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 8월 24일 영상 올렸습니다~)

1 year ago (edited) | [YT] | 67

ModelGun House

제 채널 인기 1위 영상인 ‘실총 느낌의 풀메탈 미니M4.. 탄알이 튀네요!’(https://www.youtube.com/watch?v=ZsAx4...)의 조회수가 500만을 넘었습니다. 이렇게 큰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신 여러 나라의 모든 시청자 여러분들께 너무너무 감사 드립니다 !

작년 2월 12일 이 영상을 올릴 땐 이 정도가 될 줄은 전혀 예상 못했습니다. 말이 500만이지 엄청난 숫자 아닙니까. (에어소프트건-모델건을 리뷰한 한국 유튜버의 영상중 500만을 넘긴 영상을 별로 못 본 거 같습니다. )
유튜브 자료 보니 이 영상 시청 지역이 50여 개 국가입니다. 한국의 조회수가 63만, 필리핀 45만, 인도네시아 44만, 태국 43만, 인도 42만, 브라질 26만, 베트남 25만 미국 24만, 일본 15만 등등 이네요. (이 영상 댓글이 640개가 넘었는데, 충분히 답글 달아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전 전업 유튜버가 아니라서 직장일 하면서 남는 시간에 혼자 촬영 조명부터 편집까지 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하다는 점 양해해 주세요^^.)

큰 성원에 보답할 수 있게 더 재미난 영상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앞으론 영상마다 토이 건 하나씩 리뷰하는 단조로움을 깨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The most popular video on my channel, ‘Alloy Army M4A1 in 1/2.05 Scale (Shell Ejecting)’(https://www.youtube.com/watch?v=ZsAx4...) has exceeded 5 million views.
Thank you very much to all the viewers around the world who have shown such great interest and love!

When I uploaded this video on February 12 last year, I never expected it to become so popular. Isn't the number of views of 5 million really huge? (Among the videos of Korean YouTubers who reviewed airsoft guns and model guns, I have hardly seen any videos that have exceeded 5 million views.)
Among the videos of Korean YouTubers who reviewed airsoft guns and model guns, I have hardly seen any videos that have exceeded 5 million views.

According to YouTube data, this video has been viewed in over 50 countries. 630,000 views in Korea, 450,000 in the Philippines, 440,000 in Indonesia, 430,000 in Thailand, 420,000 in India, 260,000 in Brazil, 250,000 in Vietnam, 240,000 in the US, and 150,000 in Japan...
(There are over 640 comments on this video, and I'm sorry that I couldn't reply enough. I'm not a full-time YouTuber, so I'm doing my job and filming and editing by myself in my spare time, so I'm sorry for the lack of time. Please understand.)

I will make and upload more interesting videos to repay your great support. In the future, I want to show new style videos that break the monotonous format of reviewing one toy gun per video.

Thank you very much again to everyone who enjoyed my video!

2 years ago (edited) | [YT] | 109

ModelGun House

지난달 하순 일본 여행 중 구입한 모델건을 도쿄에서 국제우편으로 부쳤는데 통관이 돼서 엊그제 집에 도착했습니다! ‘현지에서 모델건 사서 부치기’에 성공했습니다.

통관된 모델건은 다나카 웍스의 Smith& Wesson M29 발화식 리볼버입니다. 영화 ‘더티 해리’에서 깡패 같은 경찰관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범죄자들을 응징할 때 쓰는 정말 ‘무식하게 큰’ 리볼버죠. 흔히 44매그넘 권총이라고도 불리는 그 총인데요 국내에 개스건은 있지만 모델건 M29을 구하기는 거의 불가능하죠.
이게 아키하바라에 있는 ‘TamTam Hobby Shop’ 에서 할인 판매하고 있길래 그냥 질렀습니다. 메탈은 아니지만 금속분말이 섞인 헤비웨이트 제여서 상당히 묵직하고 디테일도 끝내 주네요.

일본 모델건이나 에어소프트 건들은 기본적으로 칼라 파트가 안 붙어 있습니다.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했다간 인천공항세관에서 걸리구요, 본인이 현지에서 우편으로 부칠 때도 그냥 발송했다간 통관 안됩니다.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미리 준비해간 칼라 파트를 일본 현지에서 모델건에 접착한 뒤 국제 우편으로 부치는 겁니다. (모델건 산 걸 들고 귀국 비행기 타고 들어오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인천공항에 아마 약간의 비상이 걸릴걸요 ㅎ ㅎ 피곤한 귀국길이 더 피곤해질까봐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모델건을 사서 호텔 룸 안에서 칼라 파트 붙이고, 택배 포장하고 운송장 쓰는 모습과 한국에서 받아본 장면 등을 영상으로 찍었습니다. 모델건을 외국에서 한국으로 어떻게 부치면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해서 조만간 영상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103

ModelGun House

휴대폰 형 토이건을 ‘매운 맛’으로 가지고 놀려는 제 시도가 결실을 맺었네요. 셀폰 토이건에 완구용 화약을 장전해 “빵”터뜨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토이건 방아쇠 당길 때마다 파이어링 핀이 튀어나와 카트리지를 타격하는 걸 보고 “카트리지에 완구용 화약을 끼우면 화약도 터뜨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착수했던 거죠.
물론 플라스틱 카트리지에 화약을 직접 끼울 수는 없죠. 그 때문에 카트리지와 같은 크기에 완구용 화약을 끼울 수 있는 니플(nipple)이 달린 금속 카트리지를 만들어야 했습니다.도면을 그린 뒤 철공소에 가져가서 선반 가공으로 황동을 깎아 화약 격발용 카트리지 6발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곤 화약을 넣으면 정말로 격발되는지 시험했습니다. 사실 휴대폰 총의 파이어링 핀이란 게 플라스틱 탄을 살짝만 ‘톡’ 치게 돼 있는 거라서 화약을 터뜨리기에 충분한 파워로 때려줄지 약간 걱정이 됐는데 결과는 ....성공이었습니다. ”빵“ ”빵“ 2연발로 화약이 터지네요.
뻥 뚫린 배럴로 화약 연기와 약간의 번쩍이는 빛도 살짝 보입니다. ‘휴대폰 형 화약총’은 세계 최초 아닌가요. ㅎ ㅎ
스마트 폰 토이건 펼쳐 화약총처럼 쏘니 색다르긴 하네요. 폭음이야 뭐 딱 장난감 화약총 수준이지만 토이 건은 확실히 소리를 좀 내 줘야 텐션 있습니다. 제작 과정과 시험 격발 모습 영상찍고 있는데요 곧 올리겠습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123

ModelGun House

국내에서 그렇게 찾아헤맸어도 못 구했던 1989년 ‘동산과학’제 희귀 올드토이를 미국 이베이에서 발견해 질렀습니다. ! 풀 메탈제 한국군 K-2 소총의 축소 모델 건입니다. 오늘 국제 택배가 도착할 거 같습니다. ‘동산과학’은 ‘동산모형’의 옛날 이름입니다.
K-2소총이 국군의 주력 제식소총으로 채택된 게 1982년 쯤이니까 이 물건은 진짜 K-2 가 태어나 군인들이 만져보기 시작한지 몇 년 되지도 않은 때에 나온 토이 건인 셈이죠.

판매자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콜렉터입니다. 태평양 건너 미국땅에 흘러들어간 국산 토이 건을 다시 미국판매자에게서 사들이는 건 뭐라고 해야 하나요. 역수입인가요 ㅎ ㅎ (그나저나 이 노스캐롤라이나의 미국 아저씨는 뭔 일로 34년전 코리아의 제식소총 모형을 간직하고 있다가 내놨는지 참 궁금하기는 합니다. )

아직 받아보진 못했지만 이베이 게시 사진을 보면 종이 포장 박스도 34년전 물건으로 믿어지지 않을만큼 깨끗합니다. 길이는 11인치(약 28 cm)라고 돼 있네요. 완구용 화약을 넣어서 터뜨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물건인데 과연 잘 작동하고 화약을 터뜨릴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영상 찍어 올리겠습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76

ModelGun House

해외직구한 ‘물건’이 세관에서 의심품목으로 적발돼 며칠 묵었다가 풀려나는 일을 오랜만에 겪었습니다.
미국 판매자에게 구매한 중국제 UZI 개스 라이터인데요. 지난 1월 27일 인천공항에 도착했는데 엑스레이에 걸렸는지 곧바로 통관되지 못한채 포장 뜯기는 검사를 받고 3일만에 반출돼 1월 31일, 어제 집에 배달됐네요. ‘총기’나 ‘모의 총포’로 의심한 것 아닌가 여겨집니다.

요즘 웬만한 미니어처 모델건들은 해외 직구해도 세관에서 한번 뜯어보고 토이건인게 확인되면 곧바로 통관되는데 조금 이례적이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이건 미니 우지를 닮은 라이터지만 실물의 1/2크기밖에 안되는데도 뜯어 검사하느라 3일이나 지연됐네요. 세관 직원 분들의 철저한 근무 자세 존경합니다. 근데 뜯어보면 라이터인줄 바로 알수 있는데 며칠씩 걸린 건 조금 이해는 안 되네요.
이게 보통 라이터 같은 포장이 아니라 건 케이스 같이 생긴 플래스틱 케이스에 들어있고 레이저 사이트에, 플래시 라이트, 착탈식 탄창에 심지어 모형탄까지 3발이나 함께 포장돼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하여튼 손에 들어온 이 희한한 우지 기관단총 라이터는 간단하게 영상 찍어서 2월 4일 제 채널에 올렸습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