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꾸준히 영상 정주행하면서 유희열의 음악도시 듣는데 삶의 낙이에요. 99년도는 제가 9살때라 저 당시에는 듣지 못했었는데 유희열님의 팬이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99년도의 fm음악도시는 마음이 따스해지고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라 정말 따스한 위로를 받는 것 같아요.. 매일 반복되는 하루 중에 유일하게 행복한 시간이 이 라디오를 듣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이 채널을 알게되서 정말 감사하고 기쁩니다! 번거로운 애로사항이 많으셨다니ㅠ 모든 회차를 다 올려주시진 못하더라도 편하신만큼 부담스럽지 않게 해주셔도 충분히 감사합니다! 잠시나마 과거로의 여행을 할 수 있게 안내해주셔서 감사드려요. 하시는 일 모두 다 잘되시구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5 years ago
| 1
항상 감사한마음으로 잘듣고있어요. 그시절로 다시 돌아간것같고, 그당시 대딩이라 술마시고 노느라 못들은날이 많았는데 바로 오늘방송같이 실시간으로 듣는거처럼 느껴져요. 매번 고생하시며 업로드해주셔서 이곳에서 추억들으며 행복한밤을 보내고있어요.진짜감사합니다.
5 years ago
| 1
생각했던 것보다 컨텐츠 업로드에 수고로움이 있었네요 ㅠㅠ 늘 감사하게 듣고 있습니다 ! 건강 유의하세요 ~
5 years ago
| 0
우연히 검색중에 이 채널을 발견하게 되어 너무 기쁘게 듣고 있습니다~유희열의 FM음악도시를 즐겨듣던 청취자로써 잊고있던 예전기억들을 생각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PS 혹시 2000.5.7 녹음분 도 있으신지요?;
5 years ago
| 1
저는 CF모음을 올리는 중이예요. 수익 생각 안 하고 정 문제 될 음원은 가리면서 올리고 있습니다. 찾아와서 조회해주시는 분이 소소하게 있는 그거 하나 보고 올리는 거죠.
5 years ago
| 4
디지털화 하는 작업이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실텐데, 덕분에 귀한 음원 소중히 아껴 듣고 있습니다. 이소라 님께서 진행하셨던 시기의 음원도 혹시 더 갖고 계신 것이 있으시면 업로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years ago
| 1
항상 라디오 음성 감사히 듣고 있어요:) 다름이 아니라, 010602 FM음악도시 녹음분이 차단되어있어서요. 괜히 말씀드리는 게 번거롭게 하는 건 아닐까 싶었는데 커뮤니티에 들어와보니 차단된 영상이 있으면 제보해달라고 글 남기셨더라구요. 그래서 댓글 남겨봐요. 이렇게 하나하나 디지털음성으로 바꾸고 편집해 업로드하고 관리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닐텐데 항상 감사합니다.
5 years ago
| 1
yesguide
유희열의 FM음악도시를 청취해 주시는 청취자 여러분
오늘은 업로드에 있어 애로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박소현의 FM데이트와는 다르게 FM음악도시는
진행자가 뮤지션이라 그런지 주로 해외음악을 사용합니다.
문제는 이 해외음악들 중에 차단곡이 꽤 많다는 것입니다.
저작권 침해신청을 받게되면 두 가지의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1. 동영상으로 수익창출을 할 수 없습니다.
2. 동영상이 보이지 않거나 수익창출이 불가능합니다.
(국가별 또는 전체 차단)
1번의 경우에는 수익창출만 되지 않을 뿐 영상재생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괜찮은데 비해
2번의 경우에는 해당 국가또는 모든 국가에서 차단이 되어서 업로더 이외에는 볼 수 없습니다.
유희열씨가 자주 선곡하는 곡들이 차단곡인 경우가 많아(예 : 이글스-데스페라도 / 비틀즈 전곡)
매번 업로드를 하고나면 차단이 걸려서 인트로 5초정도 남기고 지운다음에 재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FM데이트 업로드 할때와는 2배 이상 시간이 걸리게 되는군요.(편집 및 인코딩 후 재업로드)
일단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었더라도 추후에 차단이 걸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동영상이 많다보니 일일이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가끔 발견하면 편집해서 재업하기는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만약, 차단된 영상을 발견하게 되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다른 애로사항으로는 라벨링이 있습니다.
FM데이트는 제가 녹음했던거라 거의 라벨링이 되어있는데 비해
음악도시와 어수선한 이야기 등은 동생이 녹음했던거라 라벨링이 안되어있는게 많습니다.
따라서 일단 음원파일로 변환 후에 내용을 들어보면서 프로그램과 날짜를 유추해서 올리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평소에 소통이 거의 없다보니 이렇게 넋두리가 되고 말았네요.
원래 테이프를 음원으로 만들려는 생각은 10년도 넘었었는데, 장비와 업로드할 플랫폼이 미비해
유튜브가 대중화된 2년 전부터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저 혼자만 듣는것보단 여러분과 공유하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비록 저작권물이라 수익창출은 안되지만, 여러분의 댓글을 보는 낙에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 years ago (edited) | [YT] |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