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포인사이트 - 로봇 AI 미래 신기술
일론 머스크가 2016년 창업한 뉴럴링크(Neural link)가 지난 7월 29일 C 펀딩 라운드에서 2억 500만 달러(약 2,900억원) 모금에 성공했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이 펀드가 뉴럴링크의 첫 뇌 칩(BMI)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 칩을 통해 사지마비 환자들이 디지털 기기를 마음으로 제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힙포의 지난 뉴럴링크 영상에서는 뇌 속에 칩을 이식한 돼지 '거트루드' 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올해 4월에는 신경기록 데이터 송신 칩 N1 Link를 뇌에 심은 원숭이 '페이저(Pager)'가 공개되었습니다.영상 속에서 원숭이 페이저는 탁구 형태의 공을 주고 받는 게임(MindPong)을완벽히 머리로 제어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간단한 게임이기는 하지만 원숭이의 생각만으로 화면 속의 공을 원하는 곳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해보면 정말 혁명적인 진보라고 보여집니다.일론 머스크는이러한 기술을 향후 안전하게 인간에게 적용하여,신체가 마비되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뇌에 칩을 심고)일반 사람들 보다 더 빠르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과연, 뉴럴링크의 이 기술은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어 갈까요?
4 years ago (edited) | [YT] | 5
힙포인사이트 - 로봇 AI 미래 신기술
일론 머스크가 2016년 창업한 뉴럴링크(Neural link)가
지난 7월 29일 C 펀딩 라운드에서 2억 500만 달러(약 2,900억원) 모금에 성공했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이 펀드가 뉴럴링크의 첫 뇌 칩(BMI)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 칩을 통해 사지마비 환자들이
디지털 기기를 마음으로 제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힙포의 지난 뉴럴링크 영상에서는 뇌 속에 칩을 이식한 돼지 '거트루드' 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올해 4월에는 신경기록 데이터 송신 칩 N1 Link를 뇌에 심은 원숭이 '페이저(Pager)'가 공개되었습니다.
영상 속에서 원숭이 페이저는 탁구 형태의 공을 주고 받는 게임(MindPong)을
완벽히 머리로 제어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간단한 게임이기는 하지만
원숭이의 생각만으로 화면 속의 공을 원하는 곳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해보면
정말 혁명적인 진보라고 보여집니다.
일론 머스크는이러한 기술을 향후 안전하게 인간에게 적용하여,
신체가 마비되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뇌에 칩을 심고)
일반 사람들 보다 더 빠르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
과연, 뉴럴링크의 이 기술은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어 갈까요?
4 years ago (edited) | [Y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