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장원장
사필귀정 = 빠른 수과학 선행의 시대가 가고 문해력 중심의 탄탄한 공부내공 시대가 도래함.1학기와 여름 방학을 지나고 나서 요즘 들어 확실히 느끼는 게 있습니다.예전엔 빨리 나가는 아이들이 유리했습니다. 지금은 정반대!중간에 구멍 뚫린 친구들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그 구멍은 진도를 아무리 빨리 나가도 메워지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반면 차근차근 쌓아온 친구들은 고등학교 가서 확실히 다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022 개정교육과정으로 들어가면서 게임의 룰이 바뀌었습니다.내신도 5등급제로 바뀌었고, 2028년엔 아예 통합형 수능이 됩니다.선택의 여지가 줄어들었기에 근본 실력으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그래서 강조 드리는 것이 공부내공입니다.공부내공은 문해력, 암기력, 사고력, 공부습관, 공부태도 이런 공부의 근원적인 능력입니다. (제가 정리한 개념입니다. ㅎㅎ)이게 안 된 상태에서 아무리 선행해봐야 소용없습니다.요즘엔 AI도 문제입니다.애들이 너무 쉽게 답을 구하려고 하다 보니 실제로는 아무것도 남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제가 늘 초중등 학부모님들께 말씀드리는 것이 있습니다."내신 대비와 빠른 선행에 매달리지 마세요. 진짜 실력(=공부내공)을 키우는 데 집중하세요."아이가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공부 완성!
2 months ago | [YT] | 129
대치동장원장
사필귀정 = 빠른 수과학 선행의 시대가 가고 문해력 중심의 탄탄한 공부내공 시대가 도래함.
1학기와 여름 방학을 지나고 나서 요즘 들어 확실히 느끼는 게 있습니다.
예전엔 빨리 나가는 아이들이 유리했습니다.
지금은 정반대!
중간에 구멍 뚫린 친구들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그 구멍은 진도를 아무리 빨리 나가도 메워지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반면 차근차근 쌓아온 친구들은 고등학교 가서 확실히 다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 개정교육과정으로 들어가면서 게임의 룰이 바뀌었습니다.
내신도 5등급제로 바뀌었고, 2028년엔 아예 통합형 수능이 됩니다.
선택의 여지가 줄어들었기에 근본 실력으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그래서 강조 드리는 것이 공부내공입니다.
공부내공은 문해력, 암기력, 사고력, 공부습관, 공부태도 이런 공부의 근원적인 능력입니다.
(제가 정리한 개념입니다. ㅎㅎ)
이게 안 된 상태에서 아무리 선행해봐야 소용없습니다.
요즘엔 AI도 문제입니다.
애들이 너무 쉽게 답을 구하려고 하다 보니 실제로는 아무것도 남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늘 초중등 학부모님들께 말씀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내신 대비와 빠른 선행에 매달리지 마세요. 진짜 실력(=공부내공)을 키우는 데 집중하세요."
아이가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공부 완성!
2 months ago | [YT] |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