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헌official
[방송을 다시 국민의 품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미디어 정책으로]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새 방송・미디어 정책 책임자를 검증하는 자리였습니다.지난 3년간 윤석열 정권 아래에서 언론과 표현의 자유는 방송장악과 탄압으로 철저히 무너졌습니다. 이동관–김홍일–이진숙으로 이어진 (구)방통위는 신뢰를 잃었고, 수많은 현안이 방치된 채 쌓여왔습니다. 이제는 분명한 전환이 필요합니다.청문회에서 저는 몇 가지 핵심 과제를 분명히 짚었습니다. TBS 정상화 문제, 무분별한 AI 생성물 유통에 대한 관리 책임, K-콘텐츠의 지속가능성을 가로막는 낡은 광고·협찬 규제 완화, 그리고 보편적 시청권과 표현의 자유를 지켜야 할 방미통위의 책무를 짚었습니다.새롭게 출범한 방미통위는 더 이상 권력의 도구여서는 안 됩니다. 언론 자유를 지키고, AI 시대 방송·미디어·통신 산업의 공공성과 혁신을 함께 책임지는 기관으로 다시 서야 합니다.이재명 정부의 첫 방미통위 위원장이 그 전환의 중심에 서길 기대합니다. 저 이정헌 역시 국회에서 끝까지 묻고, 바로 세우겠습니다.#대한민국 #국회의원이정헌 #광진갑이정헌
5 days ago | [YT] | 35
이정헌official
[방송을 다시 국민의 품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미디어 정책으로]
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새 방송・미디어 정책 책임자를 검증하는 자리였습니다.
지난 3년간 윤석열 정권 아래에서 언론과 표현의 자유는 방송장악과 탄압으로 철저히 무너졌습니다. 이동관–김홍일–이진숙으로 이어진 (구)방통위는 신뢰를 잃었고, 수많은 현안이 방치된 채 쌓여왔습니다. 이제는 분명한 전환이 필요합니다.
청문회에서 저는 몇 가지 핵심 과제를 분명히 짚었습니다. TBS 정상화 문제, 무분별한 AI 생성물 유통에 대한 관리 책임, K-콘텐츠의 지속가능성을 가로막는 낡은 광고·협찬 규제 완화, 그리고 보편적 시청권과 표현의 자유를 지켜야 할 방미통위의 책무를 짚었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방미통위는 더 이상 권력의 도구여서는 안 됩니다. 언론 자유를 지키고, AI 시대 방송·미디어·통신 산업의 공공성과 혁신을 함께 책임지는 기관으로 다시 서야 합니다.
이재명 정부의 첫 방미통위 위원장이 그 전환의 중심에 서길 기대합니다. 저 이정헌 역시 국회에서 끝까지 묻고, 바로 세우겠습니다.
#대한민국 #국회의원이정헌 #광진갑이정헌
5 days ago | [YT] |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