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요리 뚝딱이형

안녕하세요. 1분요리 뚝딱이형입니다.
10월 24일 늦은 밤, 1분 요리 뚝딱이형 채널이 200만 구독자와 함께하는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기쁨과 영광을 가장 먼저 우리 구독자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 24일 새벽부터 바로 감사 인사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여러분들께 떨리는 마음으로 전하는 저의 진심이 혹여나 닿지 않을까 하는 작은 노파심에 글을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다 보니 조금 늦게 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패기와 열정이라는 말, 진취적이고 멋진 말이지만, 무턱대고 뛰어들 수 있는 그 시기가 이미 지난 저에게 유튜브 채널 운영은 하나의 큰 도전이었고, 그 앞에서 한없이 망설였던 지난날들이 있었습니다. 이미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화려하고, 근사하고, 재밌기까지 한 요리 영상이 넘쳐나는 유튜브 세상에서 소박하기 그지없는 제 영상을 좋아해 주실까 하는 현실적인 의문은 물론이고 제가 여러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과연 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별의별 걱정과 두려움이 앞서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께 짧고 재밌는 레시피 영상을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 하나가 저의 큰 원동력이 되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독자 수와 상관없이 저의 마음가짐과 태도는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던 그때와 한결같이 변함없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께 전해주고 싶은 레시피를 완성시켜 직접 촬영, 편집까지 하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 일에 새로운 성취감을 느끼고 있고, 더 맛있는 레시피를 위한 저의 시행착오 과정 또한 충분히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마음 변치 않고 우직하게 이 자리에서 오랫동안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함께하고 싶습니다.

제가 구독자 200만 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저의 역량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 그저 운이 좋게도 저의 간절했던 그 마음이 여러분들과 통했던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저 혼자만이 이루어 낸 성과가 아닌 우리 채널의 구독자분들이 함께 이루어주신 값진 성과라고 생각하며 초심 잃지 않고 발전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제 인생에 여러분들이라는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바쁜 일정으로 여러분들과 많은 소통을 하지 못함에 있어 늘 죄송스러운 마음이 한편에 있지만, 항상 남겨주신 애정 어린 응원의 댓글 하나하나 모두 읽으면서 ‘내가 이래도 되는 건가’ 할 정도의 과분한 관심과 사랑을 느끼며 매일매일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받은 분에 넘치는 관심과 응원을 보답하는 방법은 여러분들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레시피 영상을 제작하는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레시피를 보고 도전해 보는 여러분들께는 저를 믿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여러분의 멋진 도전을 응원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꼭 제 영상을 보고 따라 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의 저마다의 지친 일상 속에 제 영상으로 인해 피식 웃을 수 있다면 저는 그것으로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 또한 여러분들의 센스 넘치는 댓글들을 읽으며 일상 속에서 웃는 날이 많아져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올해 1월, 100만 구독자 감사 인사를 드리며 전해드린 레시피 북은 현재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1분 요리 뚝딱이형 채널에서 소개한 레시피 중 구독자분들이 특히 좋아해 주시고, 제가 판단하기에 맛있고 유용한 레시피를 100가지를 선정하여 꾹꾹 담아 출간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원고 작성 중에 있으며, 보다 퀄리티 있는 레시피 북을 제작하고자 하는 저의 욕심에 모든 레시피를 하나씩 재촬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마무리 짓고, 내년 상반기에 출간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냄비받침으로 전락하지 않고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레시피 북이 될 수 있도록 출판사와 협업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해 제작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벌써 11월을 앞두고 있는 지금,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소중한 사람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내년에는 제 채널의 정체성을 잃지 않는 선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해 보며 여러분들께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현실적으로 300만 구독자 달성은 기대하고 있지 않기에 특정 구독자 수 달성 기념 감사 인사는 이 글이 마지막이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커뮤니티를 통해 자주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다시 한번 제 영상을 찾아 찾아주시고, 즐겨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17,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