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AUTO 미디어오토

"테슬라코리아, 한국만 보증 2년 연장!!"
최근 불거진 BMS-a079 이슈에 대해 테슬라코리아는 해당차량에 대해 보증기간을 2년/4만키로 연장해주기로 했습니다. (기존 8년/16만-->10년20만)
한국만 시행하기 때문에 테슬라 공식앱이나 공식홈페이지에는 해당 내용이 없으며, 상세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야 합니다. blog.naver.com/teslakr_official/224058677017
한국만 보증연장...... 해외에도 영향을 줄 듯 합니다.

아래는 테슬라에서 오늘 배포한 자료 전문
-------------------------------------------------------------------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관련 Tesla Korea 대응 방안
– 고객 불편 해소 및 한국 전기차 시장의 신뢰 회복을 위한 단계별 조치 시행 –

Tesla Korea는 최근 제기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관련 고객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한국 전기차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1. 배터리 안심 케어 프로그램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배터리 안심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a. 대상:
i. 2023년 9월 이전 인도된 Model 3 및 Model Y차량
ii. 2025년 6월 이전 인도된 Model S 및 Model X 차량
b. 내용: 기본 배터리 보증 기간 만료 후 추가 2년 또는 40,000km (선도래 기준) 동안 고전압 배터리 점검 및 고장에 대한 무상 지원 제공
(단, 사고, 외부 충격 등 고객 부주의로 인한 손상 제외)

2. 배터리 정비 기간 단축
안정적인 배터리 재고 확보 및 정비효율 개선을 통해 배터리 정비 기간을 단축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3. BMS 신속 대응 강화
a. BMS 알람 대응 강화: BMS경고 접수 즉시 온라인 진단을 실시하여 배터리 상태를 신속히 평가하고 우선순위로 서비스 예약 및 조치를 지원하겠습니다.
b. BMS 전담 채널 신설: 연내 고객지원센터 인력 확충과 함께 BMS 전담 채널을 신설하여 보다 투명하고 신속한 소통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4. 렌터카 지원
서비스 입고 즉시 대차 또는 렌터카를 제공하여, 정비 기간 동안 고객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Tesla Korea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대응해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부 및 산업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기술 혁신과 고객 신뢰 회복을 동시에 추진하며 한국 전기차 산업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

1 month ago (edited) | [YT] | 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