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 〈천막에 거하시는 하나님〉 역대상 17장에서 다윗이 하나님의 성전을 짓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다윗 자신은 좋은 궁궐에 살고 있는데 하나님의 언약궤는 천막에 머물고 있으니 성전을 잘 지어 여호와의 언약궤를 모셔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여호와께서 선지자 나단을 통하여 다윗에게 일러 주셨습니다. 〈가서 내 종 다윗에게 말하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내가 거할 집을 건축하지 말라〉 (역대상 17장 4절)
이어서 여호와께서 이르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애굽에서 올라오게 한 날부터 오늘까지 집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이 천막과 저 천막에 있으며 이 성막과 저 성막에 있었다고 일렀습니다. 그리고 이르시기를 내가 이스라엘 백성들과 더불어 행하셨다 하셨습니다. 우리가 믿는 여호와 하나님은 대리석으로, 백향목으로 지은 호화로운 성전에 계시는 분이 아닙니다. 백성들과 더불어 행동하시고,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노라면서 호화롭게 지은 성전에 모시려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그런 호화로운 성전에 머무시는 하나님이 아닙니다. 백성들과 함께 하시며 백성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백성들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해방되어 40 년간 광야를 행진하던 동안 천막에 계시면서 백성들과 동행하셨던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들의 삶의 현장에서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바로 임마누엘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우리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은 외롭지 않습니다. 고난 중에서도 극복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지금도 우리와 동행하시기 때문입니다.
꿈꿈TV
2025/12/09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
〈천막에 거하시는 하나님〉
역대상 17장에서 다윗이 하나님의 성전을 짓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다윗 자신은 좋은 궁궐에 살고 있는데 하나님의 언약궤는 천막에 머물고 있으니 성전을 잘 지어 여호와의 언약궤를 모셔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여호와께서 선지자 나단을 통하여 다윗에게 일러 주셨습니다.
〈가서 내 종 다윗에게 말하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내가 거할 집을 건축하지 말라〉
(역대상 17장 4절)
이어서 여호와께서 이르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애굽에서 올라오게 한 날부터 오늘까지 집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이 천막과 저 천막에 있으며 이 성막과 저 성막에 있었다고 일렀습니다.
그리고 이르시기를 내가 이스라엘 백성들과 더불어 행하셨다 하셨습니다. 우리가 믿는 여호와 하나님은 대리석으로, 백향목으로 지은 호화로운 성전에 계시는 분이 아닙니다. 백성들과 더불어 행동하시고,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노라면서 호화롭게 지은 성전에 모시려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그런 호화로운 성전에 머무시는 하나님이 아닙니다. 백성들과 함께 하시며 백성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백성들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해방되어 40 년간 광야를 행진하던 동안 천막에 계시면서 백성들과 동행하셨던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들의 삶의 현장에서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바로 임마누엘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우리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은 외롭지 않습니다. 고난 중에서도 극복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지금도 우리와 동행하시기 때문입니다.
1 week ago | [YT]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