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Library 성악도서관

안녕하세요, 보이스 라이브러리의 리더 박정환 입니다.

한동안 커뮤니티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이 커뮤니티로 여러분께 오랜만에 인사 드리게 되었습니다. 보이스 라이브러리를 시작한 지 어느새 2년 반을 지나 3년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보이스 라이브러리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라이브러리는 국내의 한정된 클래식 문화를 보다 더 다양하게 발전시켜보고자 기획 되었던 팀입니다. 음악은 단순히 연주자의 연주 수준 이외에도 여러 부수적인 것이 받쳐주어야 연주 본연의 퀄리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래식 연주는 연주 홀의 울림 상태가 중요하며, 레코딩을 통해 관객을 만나는 경우 홀 울림에 더해 수준급의 레코딩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이 갖춰지는 것이 현재 국내 상황에서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며, 국내 정상급의 연주자들이 모여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관객들에게 전달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한 끝에 탄생된 것이 보이스 라이브러리 입니다. 여기에 더해 유튜브의 특성인 영상까지 곡 분위기에 맞는 고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립싱크가 아닌 공연 실황과 같은 라이브로 진행하면서 스튜디오 레코딩의 음질 퀄리티를 유지함과 동시에 마치 한 편의 뮤직 비디오를 보는 것과 같은 감동을 전달하는 것, 그것이 보이스 라이브러리가 추구하는 방향이며, 아마도 국내에서는 거의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 채널을 보시는 시청자들은 자주 업로드되지 않는 상황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시작 후 약 2년간 거의 어김없이 한 달에 3편의 곡을 업로드 하였는데, 사실 시청자 입장에서는 고작 한 달에 3편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으나 제작을 담당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한 달에 3편의 곡을 완성해서 녹음, 촬영, 편집, 믹싱까지 완료하고 몇몇 특집의 경우 편곡까지 하는 것이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힘든 작업입니다. 결국 제 건강에 이상 신호가 오기 시작하였고, 올 해 상반기에는 약속드렸던 한 달 3곡 업로드를 지키지 못하는 상황이 꽤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이 이외에도 크고 작은 이슈들로 내부적으로 정비할 시간이 필요한 한 해였습니다.

보이스 라이브러리는 여러분들께 보다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 이외에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목표 하나를 지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저희 채널처럼 수익화 되지 않는 채널이 꾸준히 몇 년 동안 고퀄리티의 영상만을 유지한다는 것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 보이스 라이브러리는 저희의 사정이 허락하고 제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좋은 음악을 여러분께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이제 한 달에 3곡 업로드를 반드시 지켜드린다는 약속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커뮤니티의 기능을 조금 더 활성화 해보려 합니다. 업로드되는 곡에 대한 정보를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이외의 여러 공지 사항들을 커뮤니티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보이스 라이브러리는 이탈리아의 작곡가 O.Respighi 의 작품 특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번 특집은 시즌을 나누지 않고 단일 시즌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한 시즌으로 끝나는 만큼 9곡의 업로드로 구성하여 두 달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즌 중간에 쉬어가는 의미로 특별 영상 하나가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year ago | [YT]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