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닥터TV_경제와 투자 이야기

어제 오늘 바이오주의 하락이 신경 쓰이네요.

누군가는 월가에서 금리 인하에 대한 부정적 기류가 나타나서 그렇다, 누구는 외국계 증권사 UBS에서의 비만치료제 시장 확대에 대한 부정적 견해를 밝힌 리포트 때문이라고도 하지만 사실 뚜렷한 이유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네요.
방구석 전문가 라이프닥터의 견해는 그냥 최근 많이 오늘 것에 대한 수익인 분들(여기에는 개인은 물론 외국인과 기관도 포함되어 있어요)이 수익 실현을 하는 것이라 생각되고, 공매도 친 기관과 외국인이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공매도 전쟁을 치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바이오주 중에서 특히나 에이비엘바이오의 하락이 너무 심하네요.
최근 9월 18일에 282,506주, 22일 545,876주의 공매도 대차상환이 크게 이루어지며 공매도 잔고가 3,715,976주에서 2,965,077주까지 급격하게 떨어져서 이제 외국인과 기관도 에이비엘바이오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했다고 생각했는데 어제 9월 24일 부터는 다시 138,179주의 신규 공매도 물량이 증가하며 급락을 이끌어 내네요.
아휴 참 기관, 외국인, 특히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기업이 주가가 상승만 하면 무지성으로 공매도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에이비엘바이오의 기업 가치를 제대로 분석한다면 이런 어리적은 짓은 하지 않을 텐데요.

그럼 에이비엘바이오 매도해야 할까요?
20일 이평선까지 깨진 지금 불안감은 크지만, 기업 가치만 보면 조정 받고 가격 하락하는 지금이 오히려 추가로 매수할 기회를 준다고 생각되어 그냥 웃음이 납니다.
이번 주 토요일 있을 특강 주제에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한 자세한 기업분석이 포함 되어 있으니 토요 특강 강의를 들어보시면 매도를 해야 할지, 아님 저와 같이 추가매수를 해야 할지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항상 해가 뜨고 산들바람 부는 기분 좋은 날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비가 내려 우산 쓰기도 힘든 날도, 비가 오기 전 습한 기운에 기분마저 망쳐지는 그런 날도 있는 것처럼 오늘은 1년 365일 중 며칠 있는 그냥 습하고 비가 오는 날이 온 것 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밝게 빛나는 녀석도 있잖아요.
외국계 증권사에서 삼성전자가 스마트팩토리와 휴머노이드 로봇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거란 전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사업을 담당하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무서운 힘을 보이네요.
그리고 레인보우로보틱스보다는 약하지만 테슬라의 주가상승과 리튬가격 상승에 대한 뉴스로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같은 배터리 기업들도 오르고 있구요.
역시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업종과 기업을 구성한 보람이 있네요.

오늘도 본업에 집중하면서 최선을 다해 보내 주세요.
그러다 보면 며칠 뒤엔 비가 그치고 다시 맑은 날이 올 겁니다.

1 week ago | [Y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