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줘요 유관장님

한 대학의 호신술 2차 교육
학생들에게 어떤 말을 해줄지 많은 고민을 하고 교육에 임했다.

요즘 #데이트폭력 #이별살인 이 증가하고 있다.

✳️사람 마음의 본질은 변화 한다는것이다.

누군가를 좋아할 때 특별한 이유가 없고 그저 상대의 겉으로 드러난 모습을 보고 호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반대로 아무 이유 없이 상대가 싫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나를 사랑하고 좋아 한다고 할 땐 언제고 이제와서 싫다니!, 넌 거짓말 쟁이야, 날 배신했어!" 라고 생각하지 말길, 그때 좋았던 감정도, 지금 싫은 감정도 모두 진실이다. 다만 마음이 그 때와 다를 뿐!

✳️사랑은 고통이다.

흔이 우리가 사랑하면 기쁨, 행복, 황홀, 고귀, 신뢰 등
달콤함을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사랑은 고통이고, 사랑만큼 즉흥적이고 변화무쌍한 감정도 없다.

특히 연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은 사랑의 감정보다. 서로의 조건이다. 상대가 나와 대화가 잘 맞는지, 생각이 비슷한지, 가치관이 맞는지 등 사랑보다 여러 다양한 조건이 관계를 유지하게 한다.

만일 당신이 누군가 사랑한다면 그 사람이 당신에게 가장 큰 고통을 줄 사람이다.
서로 사랑해 사귀다 헤어졌을 때도 그렇고, 결혼해 아들딸 낳고 행복하게 살아도 마찬가지, 상대는 당신에게 가장 큰 고통을 줄 것이다.
인간이 가장 큰 고통을 느낄 때는 배우자가 죽었을 때이기 때문이다.

어찌 보면 사랑의 감정은 찰나에 지나지 않을지 모른다 하지만 너무나도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감정이다. 그러다 보니 그 감정을 다루기 쉽지 않을 것이다.

실연의 슬픔 너무나도 힘들겠지만 그 고통 또한 사랑이다.

아들러는 삶의 동기와 자신을 발전 시키는 힘은 열등감에서 온다고 했다.
사랑의 감정 특히 사랑의 고통은 열등감 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 에너지를 부디 자신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삼아 더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 하기를 바란다.

✳️실제로 할 수 있는 호신술

호신술 영상들을 보면 빠르고 정확한 동작 현란한 손놀림 등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조회수가 많이 나올 수 있을지 는 모르겠으나 대다 수 일반인이라면 그런 동작을 실행해내기 힘들 것이다.

이번교육은 #간강, #납치강도, #묻지마흉기난동 시 알고있어야 하는 지식과 상황 발생시 생존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상황이 아무리 긴박해도 정신 바짝 차리고 간단한 동작 만으로도 생존율을 매우 높일 수 있다.

끝으로 집중력있게 열심히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호신술 #용인호신술 #수원호신술 #화성호신술

1 year ago (edited) | [Y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