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냥냥코

마지막 영상을 올린지 벌써 5개월이 넘게 지났습니다.
저는 이제 이 채널을 그만 두려고 했습니다. 약 3년동안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점점 귀찮아 졌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하고 싶어서, 제가 좋아서 하는 것이었지만, 2년이 넘게 지나고 보니 편집, 썸네일 제작, 업로드 등 이 모든 것들을 제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모든 과정을 제가 하기 싫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채널을 그만 둘까하는 생각을 작년부터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확신할 수 없었지만, 길게 생각을 해보았고, 3월 1일 이후 더 이상 이 채널에 손대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몇달이 지났습니다. 어쩌다가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보니 제 구독자가 더 늘어있었습니다. 3월 1일 당시에는 약 680명 정도 되었지만, 제가 본 구독자 수는 거의 700명 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채널을 다시 시작할건지, 하지도 않을거 계속 이대로 둘지 고민을 했습니다. 길게 고민하다가, 700명이 된 제 구독자 수를 보고 이제는 제가 고민할 것이 아닌 시청자 분들의 의견을 들어봐야 겠다고 생각했고, 이렇게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이 채널을 다시 시작할지, 제가 판단을 내릴 수 없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고민했지만, 아직도 제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게시물의 목적은 복귀에 대한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묻는 것입니다. 저는 시청자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 years ago | [Y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