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사역

하나님이 태양과 비를 통해 전고자하는 말씀

태양과 비는 대표적으로 보면 값없이 주는 하나님의 은혜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이 창조물을 통해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태양과 비 없이는 인간이 살수 없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없이는 인간이 살수 없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하나님은 이세상에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과 인간이 해야할일을 주셨습니다. 예로 구약만 보더라도 하나님이 모든 일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모세가 지팡이를 가리켜야 홍해가 갈라졌습니다. 이게 하나의 단적인 예입니다.

이 모든게 결국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 왜냐하면 그런 행동을 할수 있는 힘을 하나님이 주셧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하나님이 하실일과 인간이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태양과 비를 통해서 나누고자 하는것은 농부가 씨뿌리고 그것을 가꾸는 것은 인간이 해야할 영역입니다. 반대로 태양 비추는것과 비를 내리는것은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또 그 씨를 자라게 하는것도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그런데 만약 하나님이 태양의 빛을 비추지 않고 비를 내리시지 않으면 인간이 아무리 열매를 얻기 위해 씨를 뿌리고 가꾼다고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이것을 통해 하나님이 말씀하고자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 없이 인간이 살수 없으며 하나님의 은혜없이 하는 행동은 잘되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결국은 헛수고가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믿지 않은 사람들의 행동은 잘되는것처럼 보여도 결국 하나님의 동행과 은혜없이는 아무것도 아니고 헛수고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반대로 그게 진정한 노력과 열매가 되기 위해서 하나님의 동행하심과 은혜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같은 행동이더라도 이면에는 그 행동이 하나님의 동행과 은혜로 하는 것과 안하는것이 천지차이라는 것입니다.

예로 다같은 봉사활동, 친절, 베품이 외적으로는 같은 행동으로 보일수 있으나 그 행동이 하나님의 은혜와 동행하심이 있는 행동인지 아닌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것을 말합니다.

3 weeks ago (edited) | [YT] | 14



@이화실-m5p

아멘

3 weeks ago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