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라는 복잡한 텍스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렌즈로 읽다! 하나님의 뜻 안에서 건강한 가정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신학적, 학문적 성찰
오늘날 많은 가정이 의사소통의 단절, 세대 간 갈등, 역할 혼란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독교 신앙은 어떻게 가정 내 소통을 회복하고, 하나님이 의도하신 가정의 번영을 이루는 데 기여할 수 있을까? 『가족 의사소통』은 이러한 질문에 정면으로 답하는 책이다. 이 책은 ‘가족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학문적 분야와 기독교 신앙을 통합적으로 조망하면서, 현대 가정이 겪고 있는 다양한 소통의 문제를 신학적으로 해석하고 실천적으로 해결하려는 깊이 있는 시도를 담고 있다. 저자들은 가족학, 심리학, 사회학, 인간 발달론 등의 이론적 기반 위에 성경의 가르침과 기독교 신학을 유기적으로 결합함으로써, 가정 내 의사소통을 단순한 기술이 아닌 영적 소명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더 나아가 이 책은 독자들이 지성적이고 반성적인 신앙의 토대 위에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정립하도록 돕는다.
* 이 책의 구성 * 1부 가족 의사소통의 개념과 이론적 토대를 소개하며, 가족이라는 공동체 내에서 소통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한다. 2부 효과적인 가정 내 의사소통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기술을 제시한다. 의사소통의 구조, 언어의 사용, 감정의 표현, 갈등의 해결 등 실제적인 측면을 다룬다. 3부 부부 관계, 부모와 자녀의 관계, 나아가 세대 간의 관계 속에서 어떻게 건강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지를 심층적으로 고찰한다.
이 책은 가정 사역자, 목회자, 상담 전문가, 기독교 교육자에게 실천적인 통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경건한 가정생활을 소망하는 평신도들에게도 깊은 도전과 영감을 준다. 가정은 가장 가까운 공동체이며, 동시에 가장 치열한 신앙의 현장이다. 『가족 의사소통』은 이 현장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돼줄 것이다.
도서출판디모데
『가족 의사소통』
조너선 페티그루, 다이앤 버진스키 지음, 김진선 옮김, 152*223mm 460쪽, 38,000원
‘가정’이라는 복잡한 텍스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렌즈로 읽다!
하나님의 뜻 안에서 건강한 가정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신학적, 학문적 성찰
오늘날 많은 가정이 의사소통의 단절, 세대 간 갈등, 역할 혼란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독교 신앙은 어떻게 가정 내 소통을 회복하고, 하나님이 의도하신 가정의 번영을 이루는 데 기여할 수 있을까?
『가족 의사소통』은 이러한 질문에 정면으로 답하는 책이다. 이 책은 ‘가족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학문적 분야와 기독교 신앙을 통합적으로 조망하면서, 현대 가정이 겪고 있는 다양한 소통의 문제를 신학적으로 해석하고 실천적으로 해결하려는 깊이 있는 시도를 담고 있다.
저자들은 가족학, 심리학, 사회학, 인간 발달론 등의 이론적 기반 위에 성경의 가르침과 기독교 신학을 유기적으로 결합함으로써, 가정 내 의사소통을 단순한 기술이 아닌 영적 소명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더 나아가 이 책은 독자들이 지성적이고 반성적인 신앙의 토대 위에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정립하도록 돕는다.
* 이 책의 구성 *
1부 가족 의사소통의 개념과 이론적 토대를 소개하며, 가족이라는 공동체 내에서 소통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한다.
2부 효과적인 가정 내 의사소통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기술을 제시한다. 의사소통의 구조, 언어의 사용, 감정의 표현, 갈등의 해결 등 실제적인 측면을 다룬다.
3부 부부 관계, 부모와 자녀의 관계, 나아가 세대 간의 관계 속에서 어떻게 건강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지를 심층적으로 고찰한다.
이 책은 가정 사역자, 목회자, 상담 전문가, 기독교 교육자에게 실천적인 통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경건한 가정생활을 소망하는 평신도들에게도 깊은 도전과 영감을 준다. 가정은 가장 가까운 공동체이며, 동시에 가장 치열한 신앙의 현장이다. 『가족 의사소통』은 이 현장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돼줄 것이다.
4 months ago | [Y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