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다마고치
제발 험담 좀 하지마세요ㅠㅠ엄마랑 명절 앞두고 통화를 하면 항상 하소연을 하십니다.어떻게 너희 (예를 들어)고모는 명절인데 이럴 수 가 있냐, 실망했다... 섭섭하다...그럼 저는 단호하게 말합니다."엄마 저 한테 그런 얘기 굳이 하지마세요"엄마가 섭섭하고 답답해하시는거 이해하죠.친척끼리 왜 불만이 없겠어요. 왜 미움이 없겠어요.하지만 그건 자기들간의 미움이고 불만이죠.저는 (예를들어)우리 고모를 그냥 '좋은 고모'로 기억하고 싶어요.어렸을 때 나한테 용돈주시고 귀여워 해주시는 그런 모습으로 기억하고 싶어요.그런데 자꾸 나한테 불평과 불만을 이야기 하다보면,나도 그분을 미워하게 될 거 같아요.엄마한테 좀 섭섭하게 하신게 있다고 해도, 굳이 나 까지 그분을 미워할 필요는 없잖아요?그러니 명절때라도 서로 미운건 좀 잊어주고, 좋은 것만 기억하려고 합시다 우리. 명절이래봐야 일년에 2번.남은 인생 만나봐야 몇번을 더 만나겠습니까.서로 좋아 죽지는 못해도, 미워는 하지 않는 명절이었으면 좋겠습니다.(엄마 사랑해요)
2 months ago (edited) | [YT] | 30
창업다마고치
제발 험담 좀 하지마세요ㅠㅠ
엄마랑 명절 앞두고 통화를 하면 항상 하소연을 하십니다.
어떻게 너희 (예를 들어)고모는 명절인데 이럴 수 가 있냐, 실망했다... 섭섭하다...
그럼 저는 단호하게 말합니다.
"엄마 저 한테 그런 얘기 굳이 하지마세요"
엄마가 섭섭하고 답답해하시는거 이해하죠.
친척끼리 왜 불만이 없겠어요. 왜 미움이 없겠어요.
하지만 그건 자기들간의 미움이고 불만이죠.
저는 (예를들어)우리 고모를 그냥 '좋은 고모'로 기억하고 싶어요.
어렸을 때 나한테 용돈주시고 귀여워 해주시는 그런 모습으로 기억하고 싶어요.
그런데 자꾸 나한테 불평과 불만을 이야기 하다보면,
나도 그분을 미워하게 될 거 같아요.
엄마한테 좀 섭섭하게 하신게 있다고 해도, 굳이 나 까지 그분을 미워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러니 명절때라도 서로 미운건 좀 잊어주고, 좋은 것만 기억하려고 합시다 우리.
명절이래봐야 일년에 2번.
남은 인생 만나봐야 몇번을 더 만나겠습니까.
서로 좋아 죽지는 못해도, 미워는 하지 않는 명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엄마 사랑해요)
2 months ago (edited) | [YT]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