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리 (Selly)
어제 해양경찰청에서 ‘중앙해양수색구조기술 위원’으로 위촉장을 받고 왔습니다.각 정부 부처와 민간단체에서 오신 위원님들과 함께 회의에 참여하면서, 바다의 안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분들이 묵묵히 애쓰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해양경찰관님들께서 직접 안건을 브리핑해주시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다양한 현실적인 고민들이 공유되었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구조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건 구조대원의 안전입니다.”라는 말씀이었습니다.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일도 너무나 소중하지만, 무엇보다 구조대원의 생명도 지켜져야 한다는 사실이 마음에 깊이 남았습니다. 위급한 상황일수록 마음이 급해질 수 있지만, 구조대원이 안전해야 구조도 계속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특히 회의 중엔 이런 이야기도 나왔습니다.원칙적으로는 파도가 1노트 이상이면 바다에 들어갈 수 없지만, 그렇게 되면 수색 자체가 어려워져 실제 현장에서는 구조대원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바다에 몸을 던지는 경우도 많다는 이야기였습니다.이 말씀을 들으며, 구조대원분들이 얼마나 큰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임하고 계신지를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앞으로 저는 바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와, 실제 수색‧구조 현장에서의 어려움들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데 힘쓰겠습니다.바다는 낯설고 예측하기 어려운 공간입니다.이번 위원 활동을 통해 육지와는 다른 바다의 환경과 특성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해양경찰 #중앙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안전제일
5 months ago (edited) | [YT] | 35
샐리 (Selly)
어제 해양경찰청에서 ‘중앙해양수색구조기술 위원’으로 위촉장을 받고 왔습니다.
각 정부 부처와 민간단체에서 오신 위원님들과 함께 회의에 참여하면서, 바다의 안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분들이 묵묵히 애쓰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양경찰관님들께서 직접 안건을 브리핑해주시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다양한 현실적인 고민들이 공유되었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구조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건 구조대원의 안전입니다.”라는 말씀이었습니다.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일도 너무나 소중하지만, 무엇보다 구조대원의 생명도 지켜져야 한다는 사실이 마음에 깊이 남았습니다. 위급한 상황일수록 마음이 급해질 수 있지만, 구조대원이 안전해야 구조도 계속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회의 중엔 이런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원칙적으로는 파도가 1노트 이상이면 바다에 들어갈 수 없지만, 그렇게 되면 수색 자체가 어려워져 실제 현장에서는 구조대원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바다에 몸을 던지는 경우도 많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 말씀을 들으며, 구조대원분들이 얼마나 큰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임하고 계신지를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앞으로 저는 바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와, 실제 수색‧구조 현장에서의 어려움들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데 힘쓰겠습니다.
바다는 낯설고 예측하기 어려운 공간입니다.
이번 위원 활동을 통해 육지와는 다른 바다의 환경과 특성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양경찰 #중앙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안전제일
5 months ago (edited) | [YT] |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