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사역

예수님 십자가와 사건과 침례와의 관계, 결혼을 통해 보는 침례의 중요성. 왜 침례가 구원과 직결이 되어있는가?

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믿지 않는 자는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5-16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5

너희 가운데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갈라디아서 3:27

신앙생활을 하면 우리는 예수님 십자가 사건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명확히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한 사람은 적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과 침례는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입니다. 예수님 십자가의 사건이 없으면 침례가 무의미해지고 침례가 없으면 예수님 십자가 사건이 무의미해집니다. 이 둘은 동전의 양면성입니다. 한부분이 없으면 동전의 가치가 없는 것처럼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 십자가 사건은 단지 우리의 죄를 사해준다는 의미에서만 중요한게 아닙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단지 예수님만 죽고 부활하시기 위해 있는 사건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고 침례 받는사람도 그 십자가에서 옛사람이 같이 죽고 새사람으로 부활 시키기 위해 있는 사건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과 죽고 같이 부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침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과 죽고 부활할때 드디어 죄와 율법에서 해방되고 죄에서 자유롭게 될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십자가 사건과 침례의 의미를 잘 모르기 때문에 타종교처럼 죄를 안짓기 위해 애쓰는 삶을 살아갑니다. 이것은 오직 복음으로만 하나님안에서 열매 맺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복음안에는 반드시 예수님 십자가 사건과 침례가 중요한 이유를 알아야합니다. 만약 예수님 십자가 사건만 있고 침례가 없다면 예수님의 개인적인 사건으로 끝날것입니다. 예수님 십자가 사건이 우리에게 중요한 요소가 되려면 반드시 침례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침례만이 예수님과 같이 십자가에서 죽고 새사람으로 태어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침례가 왜중요한지 결혼 비유로 알아봅시디.

사람은 태어나면 누구든지 율법과 마귀와 결혼한 상태에서 태어납니다. 그래서 사람은 죄에서 자유로워질수 없으며 죄의 노예가 됩니다. 왜냐하면 마귀는 율법을 통해 죄를 짓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성경은 우리가 태어나자마자 마귀와 율법과 결혼한 상태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한번 결혼하고 나서 성경은 남자와 결혼하는 것을 간음으로 규정합니다
. 하지만 성경은 다른 사람과 결혼 할때 간음으로 규정하지 않은 경우가 바로 남편이 죽을때 입니다. 남편이 죽을 때는 다른 남자와 결혼하더라도 그것을 간음으로 규정하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그래서 침례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침례를 통해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옛사람을 죽이고 새사람으로 부활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죽고 새로 태어나면 이제 마귀와 율법에서 죽고 새로운 남편인 그리스도와 결혼을 하고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살수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받는 침례가 중요한 이유는 죄에서 자유로워질수 있고 생명의 법의 지배로 성령의 열매를 맺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6장7장8장은 침례에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6장은 침례가 무엇을 뜻하는지 7장은 침례를 결혼비유를 통해서 왜중요한지 또 마귀가 율법을 통해 어떻개 죄를 짓게하는지 8장은 침례를 통해 그리스도와 성령의 법으로 자유로워지면 어떤 열매를 맺고 성령님께 인도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가복음에서는 침례와 구원이 뗄수없는 관계인것 입니다. 왜냐하면 침례를 통해서만 예수님과 연합을 통해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함께 태어나 예수님과 진정한 연합이 되기때문입니다. 침례를 통하지 않고는 죄와 마귀에게 자유로워질수 없는 이유는 당신이 죽지 않고는 남편이 죽지 않고는 그리스도와 재혼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수님 십자가 사건과 침례로 의하지 않고는 죄와 율법에서 자유로울수 없으며 절대 성령의 열매를 맺지못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겉으로 타종교처럼 죄를 안지을려고 애쓰고 선한행위를 할수있을지 모르겟으나 말입니다.

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믿지 않는 자는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5-16

형제들아, (내가 율법을 아는 자들에게 말하노니) 율법은 그가 살아 있는 동안에만 그 사람을 주관하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남편이 있는 여인은 그 남편이 살아 있는 한 그에게 법으로 매여 있으나 남편이 죽으면 그녀는 그 남편의 법에서 벗어나느니라.
그러므로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에 다른 남자와 혼인하면 간음한 여인이라 불리지만 그녀의 남편이 죽으면 그 법에서 해방되므로 다른 남자와 혼인하더라도 간음한 여인이 아니니라.
나의 형제들아, 이런 연유로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인하여 율법에는 죽었나니 이는 너희로 다른 사람, 즉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신 그와 혼인하게 하려는 것이요, 그리하여 우리로 하나님께 열매를 맺게 하려는 것이니라.
이는 우리가 육신 안에 있었을 때에는 죄들의 정욕이 율법을 통하여 우리의 지체 속에서 역사하여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었으나
로마서 7:1-5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5

침례들과 안수함과 죽은 자들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리의 기초를 다시 놓지 말지니라.
히브리서 6:2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믿지 않는 자는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6

너희 가운데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갈라디아서 3:27

너희가 침례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너희도 그와 함께 살아났느니라.
너희 죄들과 너희 육체의 무할례 가운데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살리셔서 너희의 모든 허물을 용서하셨으니
우리를 거스르고 우리를 대적한 손으로 쓴 법령을 지워 버리고 또 그것을 그의 십자가에 못박아 없애셨으며
정사와 권세를 벗겨 내어 그것들을 공개적으로 나타내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
골로새서 2:12-15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가 넘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게 죽은 우리가 어떻게 더 이상 그 가운데 살겠느냐?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받은 우리가 그의 죽으심 안으로 침례받은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우리가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아 그와 함께 장사되었으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인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심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의 모양으로 함께 심겨졌다면 또한 그의 부활하심의 모양과 같이 되리라.
우리가 이것을 아나니 곧 우리 옛 사람이 그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을 멸하여 더 이상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니라.
이는 죽은 자가 죄로부터 자유롭게 되었기 때문이라.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으며
로마서 6:1-8

1 day ago (edited) | [YT]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