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myRockVocal
정홍일 형님 이후로 싱어게인을, 하현우님 이후로 복면가왕을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가수가 설 무대가 점점 줄어드는 시대에, 이 두 프로그램은 분명 소중한 무대이자 가수들에게 큰 기회를 주는 장이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시청률을 위한 감동 서사’만으로는 더 이상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기 어려운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조심스럽게 말씀드리지만, 음악의 발전을 위해서는 감동의 이슈를 넘어, 감동의 무대가 지속될 수 있는 구조적 지속성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싱어게인4를 만들어주신 제작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TV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런 고민과 시도를 이어가는 것은 분명 우리 문화의 토대를 단단하게 하는 일이라 믿습니다.이제는 ‘경연 프로그램’을 넘어, 직접 가수를 키우고, 음악을 나누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무대가 함께 만들어지길 기대합니다.singpraise.tistory.com/723youtube.com/shorts/eWBfnXsta4...
1 month ago (edited) | [YT] | 21
TommyRockVocal
정홍일 형님 이후로 싱어게인을, 하현우님 이후로 복면가왕을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가수가 설 무대가 점점 줄어드는 시대에, 이 두 프로그램은 분명 소중한 무대이자 가수들에게 큰 기회를 주는 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청률을 위한 감동 서사’만으로는 더 이상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기 어려운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지만, 음악의 발전을 위해서는 감동의 이슈를 넘어, 감동의 무대가 지속될 수 있는 구조적 지속성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싱어게인4를 만들어주신 제작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TV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런 고민과 시도를 이어가는 것은 분명 우리 문화의 토대를 단단하게 하는 일이라 믿습니다.
이제는 ‘경연 프로그램’을 넘어, 직접 가수를 키우고, 음악을 나누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무대가 함께 만들어지길 기대합니다.
singpraise.tistory.com/723
youtube.com/shorts/eWBfnXsta4...
1 month ago (edited) | [YT] |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