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랑 차이나

구독자님들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저녁 시간 보내고 계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난번 영상 올리며 댓글로 주말에 돌아오겠다고 말씀드렸는데 하루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준비하고 있는 영상의 내용이 제가 유튜브를 한지 일 년 정도 되면서 그동안 응원하며 함께해 주신 분들께 편안하게 털어놓아 보고 싶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이야기다 보니 조금 더 신중해지는 것 같습니다. 뭐 그렇다고 엄청 심각한 건 아니고요, 제 영상은 언제나 그렇듯 다 사람 사는 이야기입니다 😊

사실 지난 영상 업로드가 좀 많이 늦은 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그 중의 하나로 채널 운영을 이쯤에서 그만하는 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혼자 좀 깊이 해봤습니다. 감사하게도 요즘은 제가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보다는 중국 관련 이야기들을 볼 수 있는 채널이 많이 늘어서 기쁜 마음으로 이제 내려놓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가끔은 비슷한 이야기들 속에서 그러려고 시작한 채널이 아닌데 혹시 내가 좀 더 관심을 받고자 그토록 경계하는 자극을 한 스푼 넣게 될까 하는 걱정도 되고 그럴 바엔 지금 딱 좋은 이때 내려 놓자는 생각을 했던 거죠.

큰 기술 없는 편집이긴 하지만 영상을 만드는 데는 나름 시간과 몰입이 필요합니다. 저는 멀티 플레이어는 못 되는지라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른 일에 또 소홀해지는 느낌이 들어 결국 양쪽 다 제대로 못할까 봐 걱정이 되더라고요.

근데 말입니다 그동안 남겨주신 댓글들을 다시 읽어보면서 그래도 저는 아직 제 역할이 있다고 생각이 되더라고요. 중국 관련 영상마다 따라붙는 편견 가득한 시선들 속에 나 같은 채널 하나 버텨주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답니다.

언젠가 어떤 분께서 댓글로 혹시 제 영상의 소재가 부족하면 어쩌나 염려해 주신 적이 있는데 저는 보여 드리고 들려 드리고 싶은 것은 넘쳐 나나 몸이 안 따라주는 경우인지라 다행스럽게도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답니다. 아울러 진심을 담은 조언과 충고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채널의 영상은 저의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주제와 제 마음이 움직이는 주제로 만들어집니다. 혹시 그중 좋아하는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그럼 저는 내일 뵙겠습니다. ❤️



추가🫶🏻
오해가 있으신 것 같은데 😅 소재 고갈을 염려해 분도 저를 위하는 마음으로 말씀해 주신 고마운 분이라 생각합니다 😊 저는 중국에 사니까 집 문 밖만 나가도 소재는 차고 넘칩니다~ ㅎㅎ 내년 상반기까지 업로드할 내용 이미 계획 끝났어요! 띠띠빵빵 밀려 있죠. ㅋㅋ 그런데 부지런해서 한번에 많이 찍다 보니 업로드가 밀리는 것 같아서 미리 찍지 않으려고 요즘은 찍어 놓은 거 다 올릴 때까지 안찍는 답니다. 계속 가기로 마음 먹었으니 갈 데까지 함께 가 보아용 😉 찌아요우😁

4 months ago (edited) | [YT] | 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