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중개사님 👧 💕 채널 일년이 되는 날이군요 🎂 🥳 너무나 축하 드립니다 💃 🕺 친정어머니와 많은 요리들 꾸준히 올리시니 🍲 🌮 🍳 채널도 성장하고 요리못하는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베트남에 계시는동안 건강 잘 챙기시고 🎶🍒 더욱더 승승장구 하시기를 바랍니다
2 months ago
| 2
엄마의 진한 손맛이 고스란히 따님에게 전해지는 귀한 시간을 함께 하고 있어서 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베트남 생활 건강하게 하시고, 어머니의 반가운 목소리와 맛있는 레시피 볼 날 기다릴께요. 채널 1년 되는 생일 축하드려요~💞🙆♀️🌸
2 months ago
| 0
친정 어머니께서는 묵묵하게 요리하시고 그 옆에서 친절하게 설명하시는 두 분 모습에 정말 제대로 추억을 저장하시고 계시는 구나〰️ 하고 살짝 부러워하고 그랬답니다 🤗 꾸준하게 채널 성장하는 모습에 저도 응원합니다,,🌸🌱 축하드려요
2 months ago
| 0
엄마표 고구마줄기조림으로 입덧을 이겨내셨군요 저는 첫째는 콩비지찌개와 꽁치구이~~ 둘째는 콩국수로 입덧을 이겨냈답니다 임신기간 거의 매일 먹었던것같아요ㅎㅎ 엄마에게 요리배워가며 요리고수가 되는 그날을 응원할께요 ^^
2 months ago | 0
채널 운영을 잘하셨군요 저는 이년이 다되어 가는데도 채널이 이따위인데요 ㅋㅋ 글도 잘 쓰시는군요 앞으로도 많이 배우겠습니다 먼곳에서 안전 및 건강 유의하시고 돌아와서 더 좋은 레시피 기대합니다!
2 months ago
| 0
음식중개사 food brok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첫 영상을 올린 지 1년이 되는.. 제 '음식중개사' 채널 생일입니다.
그동안은 제 글을 누가 읽을까 싶어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는데 오늘은 용기 내 글을 작성해 봅니다.
(주절주절모드 미리 스포해요 😅)
저는 결혼한 지 14년 차가 되었지만 워킹맘이라는 핑계 아닌 핑계로 음식을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
결혼하고 수년이 지나서 임신했을 때 입덧이 너무 심했어요.
그래서 친정엄마가 만들어주시는 고구마줄기조림 말고는 거의 못 먹었습니다.
그렇게 고구마줄기조림으로 임신 초중기를 넘기고 귀여운 딸아이를 얻고 생각했습니다.
내 아이도 언젠가 "엄마, 엄마가 해주는 OO먹고싶어요!" 라는 말을 하면 좋겠다.
(굳이 임신 기간이 아니라도 사람이 인생 살면서 엄마품과 엄마의 음식이 생각날 때 있잖아요? 😉)
그때부터 친정 엄마에게 요리를 배워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작년에 퇴사와 함께 시간 여유가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엄마에게 음식을 배웠어요.
하지만 레시피라는게 수학 공식보다... 과학 원소표보다... 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맛있게 먹어 여러번 보고 싶은 레시피 위주로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자극적인 음식을 싫어해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는 편입니다.
햄이나 통조림류같은 가공 식품도 거의 먹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 엄마도 그런 음식 위주로 해주세요.
그렇기에 레시피도... 완성된 음식도...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300명이 넘는 분들이 제 채널이 도움되었다며 구독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주변에 계시다면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싶어요.
그래서 얼마전 제가 맛있게 먹었던 봄동전과 해물부추전을 이렇게 글로 담아 대접합니다.
유친님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지금 베트남에 머물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베트남 맛집 위주로 지금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곧 한국에 돌아가면 추운 겨울을 이겨낸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레시피도 열심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2 months ago | [Y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