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보라_이상을 위한 일상

『잃어보지 않고서 월 100만원 이상의 현금흐름을 우습게 보지마라』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려요"




blog.naver.com/bohemianlapiz/224091693531



오늘은 멀리 경북지역에서 올라오신 의뢰인과 인터뷰가 있었다. 막 40대가 되신 의뢰인은 자녀 둘을 키우는 맞벌이 부부였다. 서초감자님의 공모주/스팩주 강의를 듣고 올해 7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내신 분이었다.



올해 마지막 강의를 하고 계신 서초감자님과 함께 인터뷰가 시작되었다.
월 600만원 합산소득을 받고 계시고, 25년 3월부터 서초감자님 강의를 듣고 멘토링까지 받은 후 현금흐름이 안정적으로 100만원 이상 더 나오기 시작했다고 말씀하셨다.



사실 나와 다오님도 서초감자님의 현금흐름은 일반적이지 않고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의심을 많이 했던 상품이었다. 홈페이지에는 수강생분들이 수익인증을 매 달 올려주시지만 사실 씨드머니 없이 만들기란 쉽지 않을거라는 것이 보통사람들의 편견이다.



오늘 수강생께서도 쓰고는 씨드머니가 있기는 하지만 사실 씨드가 없어도 감자님의 노하우대로 한다면 충분히 월 100만원 정도의 현금흐름은 '쉽게' 만들 수 있는 부분이었다.



최근 회사경영상태가 나빠지면서 더욱 더 현금흐름이 중요해졌던 수강생분은 서초감자님 덕분에 현금흐름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간 이후, 가족분에게 선물도 하고 심신의 안정도 찾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셨다.



감자님이 강조하는 것은 세가지다.
첫째, 우리는 큰 돈을 '빨리' 벌고 싶어하지만 잃어보거나 망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
둘째, 부동산과 개별주식, 코인 등 자산을 형성하는 많은 투자방법이 있지만 그 베이스에는 '리스크가 적은 투자' 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셋째, 그것이 공모주/스팩주+연저펀이며, 특히 소득은 일정하지만 30대 중반을 넘어섰거나, 소득이 적은 경우에는 더더욱 리스크가 없는 현금흐름(또는 투자)에 집중한 뒤 남는 돈으로 알파투자를 해도 좋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을 간과하고 있을까?
바로 '잃어보지 못한' 그들의 경험이다. 꼭 넘어지고 실패해봐야 적성이 풀린다면 돌아와도 좋다.
그러나 수년간 잃어보고 바닥을 치고난 뒤 깨달음을 얻은 서초감자님은 참 많은 사람을 살리고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오후에는 마곡 코엑스 서울 머니쇼를 다녀왔다.
짐킴홀딩스 대표이신 김승호 회장님이 오신다는 소식을 듣고 일찍이 와이프와 함께 예약을 했다.


1시간 동안 질의응답을 받으시며 '투자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에 대해 답변주셨는데, 워낙 뿌리가 깊은 분이라 유튜브나 책에서 반복적으로 하시던 말씀이 녹아들어가서 투자에 적용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기 투자자인 회장님의 강연을 짧게 요약해보았다.
1.나는 주식을 산게 아니라 나보다 뛰어난 리더의 회사를 산 것이다.
2.빨리 부자가 되려하면 항상 사기에 노출된다.
3.사회초년생에게 포트폴리오는 의미가 없다. (종잣돈이 적기 때문)
4.자산이 많다면 자산분배를 배워야한다. (★)
5.경제는 패권경젱 아래 움직인다. 나는 그 아래에서 세계경제를 이해하려고 한다.
6.경제입문을 위해서는 금융용어 공부가 첫걸음이다.
7.(이건 나 혼자 생각해본 것) 내 돈이 지금 일하고 있는가?
8.사업을 한다면 같은 방법으로 실패하지 마라.
9.지리와 역사 공부의 중요성 (세계사 연표와 지리에 대해 공부하기)

3 weeks ago | [YT]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