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주하TV

2025년 5월 5일 월요일
하나님께 달려있다 역대하 13.12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사 우리의 머리가 되시고 그의 제사장들도 우리와 함께 하여 전쟁의 나팔을 불어 너희를 공격하느니라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 조상들의 하나님 야훼와 싸우지 말라 너희가 형통하지 못하리라."

북이스라엘과 남유다 사이에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북이스라엘 군사는 80만명, 남유다 군사는 40만명으로 남유다가 군사력에서 크게 밀렸습니다. 그런데도 아비야왕은 전혀 위축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버리고 금송아지를 섬기는 변질된 북이스라엘의 신앙을 지적하며,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한다고 고백했습니다. 그의 믿음대로 하나님이 함께하신 결과, 남유다는 군사력이 크게 밀리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승리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오늘 말씀은 우리가 살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줍니다. 성공과 실패는 우리의 힘이나 지혜가 아니라 하나님을 얼마나 신뢰하고 의지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현실에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분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이겨나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힘과 구원이 되어주십니다 나보다도 나를 더잘아시는 주님이 자녀들을 축복하기 원하십니다~문제는 변하여 복이될것입니다! 아멘~!

*예화: 미국의 권투선수였던 진 터니는 챔피언 타이틀전을 앞두고 "시합에서 반드시 터니의 목을 부러뜨릴 것"이라는 상대 선수의 인터뷰로 두려움에 휩싸였습니 다. 하지만 그는 부정적인 기사가 난 신문을 던져버리고 성경을 읽고 기도했습 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경기에 임한 터니는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고 챔피언을 거머질 수 있었습니다.

2 days ago | [Y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