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박찍는요망 - GLEAF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벌써 저희 GLEAF 펀딩 종료가 하루 남았네여 :)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펀딩액은 1,300% 달성했고요,
이제 열심히 금박 찍고 제품 만들 차례...(죽었다...)

이번 펀딩 오픈하면서 텀블벅 쪽지와 인스타 DM으로 대단히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몰아서 한 번에 답변드리려고요.


Q. 직접 만드나요?
A. 네, 거의 평생을 금박장인으로 일해오신 부모님께 기술을 승계받아 저희가 직접 전통 방식 그대로 제작합니다.

Q. 댕기만 따로 살 수 있나요?
A. 처음엔 계획이 없었는데 펀딩 오픈 후 요청이 너무 많아서, 펀딩 종료 후 댕기만 따로 구매하실 수 있게 준비하려 합니다. 제품 등록 완료되면 따로 안내해 드릴게요.

Q. MADE IN CHINA?
A. 제품에 들어가는 금속 부속품까지 모두 국내 생산입니다. 국내기술과 국내 인력이 만들어야 전통의 계승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 국내 기술자분들과의 협업을 고집하고 있고요. 또 국립중앙박물관 등 굿즈 샵에 들어가려면 국내 생산이 필수여서 중국 생산은 피하고 있어요.

Q. 유튜브 유명세로 돈벌이?
A. 구독자 좀 모이면 바로 장사하는 팔이피플 루트로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요즘 저희 조회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장사할 만큼의 영향력이 없습니다. 가업 승계는 2년 전(요망부부 시작할 무렵)부터 진행하고 있었고요, 인제야 외부에 노출할 수 있을 정도의 숙련도가 생겨서 브랜드를 준비한 것입니다.

Q. 펀딩 끝나면 못사나요?
A. 살 수 있습니다. 현재 자사 몰 구축 완료했고 상품 등록하고 있어요. 제품 좀 더 쉽게 구입하실 수 있게 카카오쇼핑, 스마트스토어 등의 접근성 좋은 채널도 세팅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작업이라 할인판매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은 이번 펀딩이 아마 가장 저렴할 거예요.

Q. 외국인 모델 연락처 알 수 있나요?
A. 아뇨.

Q. 전통 아닌 거 같은데요?
A. 저희가 생각하는 전통에 대한 기준은 명확합니다. 디자인을 재해석하더라도 전통 의복의 3요소인 형태, 색상, 문양 중 최소 두 가지 이상은 정확한 고증으로 반영할 것. 저희는 색상과 문양의 고증을 철저히 지키며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옛 선조들은 문양을 단지 예쁘라고 사용한 게 아니라 저마다 다른 '길상'의 의미로 받는 이의 행복을 기원해 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문양이 가진 의미까지 선택할 수 있게 맞춤형 문양 주문 제작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8살 난 아이에게 다산을 의미하는 '석류문'을 넣어 줄 순 없으니까요. 전통이다 아니다는 최근에는 해석의 영역이 된 것 같은데, 저희는 색상, 문양의 고증은 고집스럽게 유지해 나갈 생각입니다.

Q. 앞으로 다른 제품도 나오나요?
A. 2차, 3차 라인업 준비하고 있습니다. 펀딩 기간동안 '이런것도 만들어주세요'같은 요청이 생각보다 되게 많았기에 수요가 있는 카테고리 중심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펀딩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게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Q. 요즘 요망부부 노잼이에요.
A. 용서해 주세요.



앞으로 전통 관련된 이야기도 앞으로 많이 전해드리겠습니다.

GLEAF 브랜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tumblbug.com/gleaf

1 year ago | [YT] |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