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Scientist 이지영

안녕하세요. 이지영입니다.

2020년 이후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더 묻게 되었고, <올해는 괜찮겠지>란 바람으로 긴 터널 속에서 벌써 2022년이 되었습니다. 모두 -안녕- 하신가요? 같은 바람을 3년째 하면 더 간절해질 거라 생각하며, 2022년 모두 각자 자리에서 건강히, 잘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처음 인사 드립니다.


제 채널에 영상을 자주 올리려 했으나, 집필과 클래스101 강의에 집중하다 보니 많이 소홀해졌습니다. 그 중 클래스101 강의가 1월 4일에 시작하는데요. 통계나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워낙 훌륭한 강의가 많다 보니 제가 잘 전달할 수 있는 강의 주제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제가 많이 힘들어했던 시절을 생각하며 취업 과정에서, 혹은 취업 후 적응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업무 전체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예측 모델, 그리고 이를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이를 자동으로 구현하는 것까지 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제 경험에서 나온 업무 노하우까지 중간 중간 들어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강의 페이지와 커리큘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class101.page.link/MhG4
마침 할인쿠폰이 있는데, 이 쿠폰 마감이 1월 5일까지입니다. (두 번째 사진) 혹시 관심있는 분이 계실까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클래스101에 있는 제 소개 중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이 강의를 듣는 것에 대한 막막함을 느끼고 있을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걱정과 고민의 시간을 보낼 때 제가 스스로에게 해줬던 문구가 있어요.

You must have chaos within you to give birth to a dancing star. - Friedrich Nietzsche

춤추는 별을 잉태하려면 반드시 내면에 혼돈이 있어야한다- 라고 직역할 수 있는데요. 마음속에 막막함, 두려움이 있다면 곧 춤추는 별과 마주할 순간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지영 드림.

3 years ago (edited) | [YT]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