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퀴니님!많이 늦었죠ㅠ 그래도 꾸준히 영상 올려주시고,도안 많이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모든 고통 극복하시길 바라요!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이벤트는 참려 못했지만 이벤트열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4 months ago
| 1
드퀴니님 덕분에 저는 다시 힘을 얻었어요 드퀴니님 하루에 영상3개씩 올린건 아무나 할수 없는일이에요 정말 대단하신거에요 드퀴니님 혹시 은방울꽃말 아세요?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 이에요 제가 본 사람들중에 드퀴니님은 정말 강해요 언제나 친절하시고 언제나 따듯한분이세요 드퀴니님 저는 언제나 드퀴니님을 기달릴거에요
4 months ago
| 2
언니 내가 언니 몇년전부터 친하게 지냈잖아, 유튜브에서 항상 구독자분들 그림 그려주고 댓글 하나하니씩 달아주고 그게 얼마나 대견 했는지.. 그래서 언니가 너무 부럽고 대단하고 제일 좋아한 유튜버였어, 최근 소식이 없어져서 너무 놀란거 있지? 얼마나 깜짝 놀랐는데. 그래도 용기내서 커뮤 써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힘들때 얼마든지 누구에게 털어놔, 아님 나한테 털어놔도 되고.. 너무너무 고맙고 내 유일한 희망 되줘서 고맙다고 말해주고싶어 내 첫 반모자인 언니! 너무너무 고맙고 행복한 생활 보냈으면 좋겠오!!!! 팬아트 많이 그려줄겟..ㅠㅠ! 아무튼 사랑해! 💗
4 months ago
| 2
오랜만입니다 드퀴니님 이런 글을 쓰는데에도 많은 고민을 하셨을텐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드퀴니님이 하시는 모든 일은 잘 풀리고 좋은 길만 걸으셨음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건 알아주세요❤ 많이 힘드셨을텐데 힘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랬동안 만나요!
4 months ago
| 2
드퀴니님 고생많으셨겠네요... 이렇게나마 조금씩 근황 올려주는것도 저는 좋아요 드퀴니님 사랑합니다 힘내세욤
4 months ago
| 1
드퀴니 아트랩
무더운 날씨에 다들 잘 지내시나요? 색칠공부 겸 종이인형 도안 만들기 그림 유튜버 드퀴니아트랩 으로는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하루에 쇼츠 영상을 3개씩 만들 정도로 열성적으로 유튜브에 매진했는데 어느 순간 활동이 딱 멈춰 이따금씩 소식만 들려드려서 당황스러우셨죠? 저희 교회 주일학교 친구들도 제게 물어보더라구요. 왜 영상을 올리지 않느냐고.
ㆍ 방황했던 이유
이유는 대체로 현실적인 부분에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저는 15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지만, 사실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가스라이팅과 가정폭력 등으로 오랜 세월을 괴롭게 살다가 독립한 한부모가장이 정말 뭣 모르고 달려든 유튜브 세계였습니다. 배워오고 쭉 해오던 일이 그림이라 그림 유튜브를 하기로 했었죠. 그러다가 프나펑 종이인형 영상과 도안이 터지면서 얼떨결에 종이인형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금방 부자가 될 것 같았죠.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가장 많이 번 달의 수익 30만원. 아무리 열심히 도안과 영상을 만들어도 평균 8만원 정도의 수익으로는 살 수가 없었어요. 존버는 승리한다고 그래도 이 악물고 버티면서 몸은 점점 고장나고 정신도 피폐해져서 우울증과 폭식증으로 몸무게는 70kg까지 늘어났습니다.
저는 다른 일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편집 외주를 받아서 일을 하기도 하고, 블로그를 열심히 키우기도 했어요. 물론 아직까지 큰 수익을 벌진 못했지만, 진전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본 채널 콘텐츠를 하고 싶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세 아이들을 양육하랴, 가정법원에 다니며 법적인 부분을 마무리하랴, 거기다 급격히 약해진 체력으로 병치레를 하랴, 최근엔 큰 아이의 자전거 사고까지. 제가 감당하기 벅찬 일들로 본 채널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살았아요. 이따금 올린 근황들은 그래도 부여잡고 싶었던 저의 발악 같은 거였습니다.
ㆍ이 글을 쓰는 이유
저번 달이었나 어떤 분이 제 카페가 '소통사망'되었다는 통보를 해주셔서 번뜩 정신이 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이렇게 외면하였어도 전혀 줄어들지 않았던 구독자님들이 보였습니다. 제 부재에도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가슴 벅찬 일인지 이제야 절절히 느껴집니다. 기다려주신 분들을 위해 작은 이벤트를 카페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와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림에는 힘이 있습니다. 그 불우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저희 아이들이 참 밝게 자랐다는 소릴 듣는 것은 함께 그림을 그리고 찰흙을 조물락거린 시간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물론 예전처럼 많은 양으로 다가가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활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요청을 다 들어드리진 못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속도로 옆에서 달려갈게요. 제 체력처럼 가늘지만 길게 꾸준하게 함께하는 유튜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드려요.
4 months ago | [Y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