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noon Bookstore 오후의 책방

3월 첫 책은 스티브 태일러의 DISCONNECTED- 불통, 독단, 야망 입니다. ’위험한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라는 부제처럼 인류사에 대표적인 초단절형 인물들을 분석합니다.
- 왜 소시오패스 유형의 인물들이 권력을 차지했나?
- 어떻게 이런 사람을 추종하는 현상이 일어나는가!
- 이들이 권력을 쥐었을 때 나타나는 병리주의 정권의 특징은 무엇인가?
- 병리주의 정권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가!

히틀러와 무솔리니, 스탈린과 마오쩌둥, 중동의 근본주의 극단주의자들과 김정은 그리고 트럼프의 공통점을 분석하다보면 지금 대한민국의 한 인물과 그의 주변인들이 떠오릅니다.
“리더를 제대로 모를 때
치러야할 대가는 너무나 크다”

책의 한구절 한구절이 너무 뼈아프게 와 닿아 빨리 읽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야 더디게 책의 마지막 장에 이르렀습니다. 긴 이야기 끝에 저자가 하고자 하는 핵심의 책의 뒷부분의 이야기일겁니다. 초단절형 유형과는 정반대편에 있는 초연결형의 사람들에 대해서요. 250년 전부터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한 이들에 대해 저자는 영성이 있는 사람, 깨어난 사람, 이타적인 존재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시대는 이 두 유형의 인간, 가치관, 이념들 간에 문화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며, 인류는 잠재적 대재난을 극복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라도 이타적, 연결의 본성을 회복해야한다고요.

다음주 녹화할 예정입니다. 곧 찾아뵐께용~^^ 우리 함께 읽어요~
도서구매 링크 >>
예스24: www.yes24.com/Product/Goods/142078047
교보문고 : 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5654019

2 months ago (edited) | [YT]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