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임즈TV

SKT, KT, LGU+ 이동통신 3사와 예스24, 롯데카드 등 분야를 막론하고 수많은 기업이 해킹을 당하고 있습니다. 고객 정보가 유출되고 때로는 금전적인 피해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소 잃고 외양간이라도 고쳐야 하는데, 해결책도 마뜩잖습니다. 일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보안 인력을 확보하는 것조차도 버겁다고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사이버안보를 강화하기 위한 ‘범부처 정보보호 종합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를 통해 대책 없이 뚫리기만 했던 우리 기업들의 보안 수준이 올라갈 수 있을까요?

오늘(29일) 정기 라이브 첫 시간에는 해커들의 놀이터가 된 현 상황과 대책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음 주제는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의 무죄 판결입니다.

김범수 창업자는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조종에 공모했다는 의혹을 받고 3년 전부터 조사와 재판을 받고 있죠. 최근 1심 재판부는 김범수 의장에게 무죄를 선고 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재판이 더 남아있긴 하지만 3년간 사법리스크에 발목이 잡혔던 김 창업자로서는 카카오에서는 다시금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됐습니다. 김 창업자가 무죄를 선고 받은 결정적인 이유 그리고 카카오에 쌓여 있는 우선 과제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늘 오후 6시 라이브에서 뵙겠습니다🙏

1 week ago (edited) | [YT] |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