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튜브 (StormTube)

반갑습니다. 간만에 파이터스톰이 돌아왔습니다. 요즘 나라가 뒤숭숭한데 이런거라도 보고 웃고들 가세요.
영상으로 만들까 하다가 그냥 여기부터 올려봅니다.

고주사율(Hz) 모니터에서 주사율을 내리게 되면 당연히 인풋렉(반응속도)이 주사율을 내린만큼 증가하게 되고 모니터들에 따라서 더 낮은 주사율에 최적화가 안되어 있는 경우 1/3 값도 안되는 모니터들보다 성능이 더 떨어지기도 합니다. 주사율을 내려서 쓰면 잔상에 더 취약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권장 해상도와 주사율을 쓰는게 좋습니다.


좋은 모니터(240hz이상)을 사서 컴퓨터 사양이 안되니 마니 하면서 주사율(144hz 등등)을 내려서 쓰시는분들이 있으시다면 잘못쓰고 계시는것이며(모니터의 성능을 죽여서 쓰는것)그부분은 프레임제한으로 해결됩니다.

이건 하드웨어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면 충분히 다 알고들 계실 내용이구요.
초보자분들이 더 이해하기 쉽게 더 많은걸 설명드려야되는 부분이라 영상계획만 해놨구요(4년전부터)
그래서 저는 절대로 특수한 상황 아니면 내려서 쓰지말라고 저는 항상 말씀드립니다.


가끔 이런분들 오면 영상통화나 직접 영상에 얼굴 내놓고 보여드리고 싶은데 다들 도망가셔가지고..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 라는 말은 앞으로도 이세상에서 사라지지 않을 명언이 되겠습니다.

웃고들 삽시다

꼭 이런분들이 국내 커뮤니티 어디어디 같은데 가서 "내가 스톰튜브랑 싸웠는데. 잘못된거 지적했는데 dog소리 하더라" 등등 글을 잘 쓰시더군요

6 months ago (edited) | [YT] |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