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몸과 마음이 지치고 아프고 힘들었어요. 그래도 사진과 영상을 남기고 싶어 부산 금강사에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거의 혼자 편하게 찍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주위 환경이 좋아도 제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 부질없더군요. 바람이 스쳐도 아프고 힘들어서 슬펐네요. 멍하니 어찌할 바를 몰라 할 때, 햇살이 예쁜 단풍이 위로가 되고 격려가 되어 마저 찍고 왔습니다. 감사했죠. 그렇게 감사한 마음은 걱정과 염려를 줄이고 할 일을 하게 합니다. 하루에 수백 번의 자문자답은 위로가 되었다 근심이 되었다 하니 몸도 마음도 지쳐 스스로 토닥이는 것 말고 잘하고 있다는 말이 듣고 싶었나 봐요. 이래라저래라 지적 말고 순수한 격려의 말, 채널을 꾸려가며 소통이 얼마나 에너지가 되는지를 잘 알고 그것의 소중함도 아는데 조롱이나 비아냥의 글은 참 힘들고 아파요. 요 며칠 그런 댓글을 읽으며 굳이 글로 그렇게 하셔야 했을까 생각하고 또 생각했죠. 결론은요. 여긴 제 공간이에요. 그런 글은 앞으로 무조건 차단하겠습니다. 남의 기도와 마음에 상처 주는 것은 아주 큰 죄업이니 더 짓지 마시라는 차원에서 그리하겠습니다. 힘든 마음 쉬어 가는 쉘부르의 우산에 옳지 않은 댓글이라 그러합니다. 여리고 순한 마음 흔들리고 괴로울 때 사찰 풍경이 그 풍경과 함께하는 노래가 위로가 되길 바라는 제 마음을 괴롭혔던 분들 나빴어요. 무조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도한다고 되겠니 하셨던 분, 저 그러지 않아요.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거고요.
제가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이 채널이 많은 분들의 숨터이고 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독하신 분들도 스쳐 지나가시는 분들도 모두 평안하시고 복된 매일 맞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쉘부르의 우산
어제는 몸과 마음이 지치고 아프고 힘들었어요. 그래도 사진과 영상을 남기고 싶어 부산 금강사에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거의 혼자 편하게 찍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주위 환경이 좋아도 제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 부질없더군요. 바람이 스쳐도 아프고 힘들어서 슬펐네요. 멍하니 어찌할 바를 몰라 할 때, 햇살이 예쁜 단풍이 위로가 되고 격려가 되어 마저 찍고 왔습니다. 감사했죠. 그렇게 감사한 마음은 걱정과 염려를 줄이고 할 일을 하게 합니다. 하루에 수백 번의 자문자답은 위로가 되었다 근심이 되었다 하니 몸도 마음도 지쳐 스스로 토닥이는 것 말고 잘하고 있다는 말이 듣고 싶었나 봐요. 이래라저래라 지적 말고 순수한 격려의 말, 채널을 꾸려가며 소통이 얼마나 에너지가 되는지를 잘 알고 그것의 소중함도 아는데 조롱이나 비아냥의 글은 참 힘들고 아파요. 요 며칠 그런 댓글을 읽으며 굳이 글로 그렇게 하셔야 했을까 생각하고 또 생각했죠. 결론은요. 여긴 제 공간이에요. 그런 글은 앞으로 무조건 차단하겠습니다. 남의 기도와 마음에 상처 주는 것은 아주 큰 죄업이니 더 짓지 마시라는 차원에서 그리하겠습니다. 힘든 마음 쉬어 가는 쉘부르의 우산에 옳지 않은 댓글이라 그러합니다.
여리고 순한 마음 흔들리고 괴로울 때 사찰 풍경이 그 풍경과 함께하는 노래가 위로가 되길 바라는 제 마음을 괴롭혔던 분들 나빴어요.
무조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도한다고 되겠니 하셨던 분, 저 그러지 않아요.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거고요.
제가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이 채널이 많은 분들의 숨터이고 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독하신 분들도 스쳐 지나가시는 분들도 모두 평안하시고 복된 매일 맞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사찰여행 #사찰풍경 #찬불가 #노래 #쉘부르의우산 #힐링타임 #healing #temple #song #koreanTemple
3 days ago | [YT] |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