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국지의 제갈공명이 쓴 출사표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출사표는 전력이 약한 촉나라가 전력이 강한 위나라를 치러가며 결의를 다지는 글이죠.
그러다보니 현재 1위인 LG가 위나라 역할을. 2위인 한화 이글스가 촉나라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Q. 염갈량인데?!
- 이 부분 고민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엘지가 수성하는 시나리오도 생각해 봤는데요. 출사표의 느낌이 전혀 살지 않더라고요. 아쉽지만 이번엔 '염마중달'이 되셨습니다.
Q. '한엘대전' 이 아니고 '엘한대전' ?
- 야구문학관 내부에 규칙이 몇 개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팀들을 나열할 때는 제작 시점의 순위를 바탕으로 나열한다' 그레서 이번 편은 제목이 '엘한대전'이 됐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었죠. 대쓰요 2호기에 나온 '케쓱기' 는 ㅋㅋㅋ 순위대로 안 했습니다 ㅋㅋㅋ
Q. 왜 중국 군대가 나오는가?
- 이 부분도 고민 많이 했습니다. 우선, 삼국지 출사표가 모티브니까,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삼국지스러운 인물들과 배경이 나오게 됐습니다.
또 하나는 AI의 구현능력 문제입니다. 지금 연재 준비 중인 '십야국기' 콘텐츠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고구려, 백제, 신라 느낌으로 제작하고 싶은데 AI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우리의 과거 의상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 현재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답을 찾기 전까지는 중국풍의 느낌이 나는 부분은 이해 부탁드릴게요.
Q. LG 관점에서도 만들어주세요!
- 이번 3연전 집중해서 볼 예정입니다. 정말 명승부가 펼쳐진다면 후속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LG의 시선일지, 한화의 시선일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ㅎ
Q. 저거 누구인가요?
- 이번에 선수들 얼굴에 옛날 장군 느낌들을 가미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희도 헷갈리는 인물들이 많네요. 누구인지는 추가 콘텐츠로 알려드릴게요.
야구문학관
"엘한대전, 출사표" 편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하나 하나 다 읽어보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들이 많아서 설명 드릴게요.
Q. 왜 LG가 아니라 한화가 주인공인가?
- 삼국지의 제갈공명이 쓴 출사표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출사표는 전력이 약한 촉나라가 전력이 강한 위나라를 치러가며 결의를 다지는 글이죠.
그러다보니 현재 1위인 LG가 위나라 역할을. 2위인 한화 이글스가 촉나라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Q. 염갈량인데?!
- 이 부분 고민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엘지가 수성하는 시나리오도 생각해 봤는데요.
출사표의 느낌이 전혀 살지 않더라고요. 아쉽지만 이번엔 '염마중달'이 되셨습니다.
Q. '한엘대전' 이 아니고 '엘한대전' ?
- 야구문학관 내부에 규칙이 몇 개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팀들을 나열할 때는 제작 시점의 순위를 바탕으로 나열한다'
그레서 이번 편은 제목이 '엘한대전'이 됐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었죠. 대쓰요 2호기에 나온 '케쓱기' 는 ㅋㅋㅋ 순위대로 안 했습니다 ㅋㅋㅋ
Q. 왜 중국 군대가 나오는가?
- 이 부분도 고민 많이 했습니다.
우선, 삼국지 출사표가 모티브니까,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삼국지스러운 인물들과 배경이 나오게 됐습니다.
또 하나는 AI의 구현능력 문제입니다.
지금 연재 준비 중인 '십야국기' 콘텐츠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고구려, 백제, 신라 느낌으로 제작하고 싶은데
AI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우리의 과거 의상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
현재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답을 찾기 전까지는 중국풍의 느낌이 나는 부분은 이해 부탁드릴게요.
Q. LG 관점에서도 만들어주세요!
- 이번 3연전 집중해서 볼 예정입니다. 정말 명승부가 펼쳐진다면 후속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LG의 시선일지, 한화의 시선일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ㅎ
Q. 저거 누구인가요?
- 이번에 선수들 얼굴에 옛날 장군 느낌들을 가미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희도 헷갈리는 인물들이 많네요.
누구인지는 추가 콘텐츠로 알려드릴게요.
보너스로 지금 한화 군영을 정탐중인 오스틴 장군짤 투척합니다.
2 weeks ago | [YT] |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