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심으로만 원동력으로 삼기엔 한계가 있죠. 약간이라도 수익이 생기면 그걸로 멤버십도 가입할 수 있고 슈퍼 챗도 쏠 수 있고 작업 중 간식도 먹을 수 있다면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겁니다. 키리누키 따는 분들이 수익화에 고민하시는데 다들 수익화 하셔서 양질의 영상을 올리길 응원합니다.
3 years ago
| 8
주인장이 영상을 만들어 돈을 번다 -> 번돈을 코이모에게 슈퍼챗을 쏜다 -> 개이모는 기쁘게 받고 힘내서 방송을 한다 ->주인장이 영상을 만들어 돈을 번다. 이 무슨 무한동력ㄷㄷㄷ
3 years ago
| 9
오소이누 Osoinu
[채널 수익화 결정 / 3줄 요약]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근에 키리누키 규정이 변경되면서 공식적으로 수익화가 인정되었어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제가 채널을 만들 당시에만 해도 수익화 생각이 없었기에 지금까지 단순 팬심+취미로만 하는 활동이었습니다만,
어쩌다보니 코로네를 좋아하고 제 영상을 찾는 분들이 정말 감사하게도 2700분도 넘게 구독을 해주셨어요.
하지만 원래 누가 보던말던 만들고 싶던 걸 내 멋대로 만드는 채널이었기에 (그래서 초기 영상들 보면 짧고 조잡한 영상들이 많아요.)
점차 구독자분들이 늘어감에 따라서 왠지 모를 부담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단 몇시간이라도 나름 정성 들여 만든 영상인데 평소보다 조회수가 적으면 뭔가 잘못한 걸까 싶은 생각도 들고 한참 편집하던 중에도 재미없다 싶어서 엎은 것도 10편은 넘을 거예요.
그렇게 스스로 허들을 높이다보니 영상이 나오는 속도도 더뎌지고 방송도 방송 그 자체로 즐기기가 조금은 어려웠었던 거 같아요.
스스로의 만족이라는 보상이 옅어지니 영상을 만들 의욕이 잠시 사라졌다고 해야할까요. 최근에는 좀 그런 시기가 잠깐 있었네요.
그러던 중에 수익화 얘기가 나와서 이왕 시작한 김에 다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수익화라고 해도 다른 채널들에 비하면 아주 작은 규모이기 때문에 정말 많아야 한달에 몇 만원정도가 아닐까 싶어요.
당연히 저는 영상 만드는 요령이 없다보니 시급으로 따지면 최저시급의 반의 반도 못미치겠지만 일종의 타이쿤 게임이다 생각하려고요.
엄한데 안쓰고 코로네 멤버쉽 + 굿즈 + 작업할 때 마시는 커피 정도로만 쓰면 얼추 맞을 거 같아요.
어쩌다보니 결론이 돈때문에 한다는 얘기처럼 되었는데 속물처럼 보여도 돈 버는 만큼 더욱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m(_ _)m
3줄 요약.
1. 채널 수익화하기로 했습니다.
2. 더 많은 영상 = 금전적 이득
3. 잘 부탁드려요 🤓
ps.첫 수익 받고 전부 코로네한테 주는 날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설렙니다... 코로네! 조금만 기다려...! 😭
그나저나 누군지는 몰라도 키리누키 수익화 발의했던 사람은 천재인 것 같습니다. 오타쿠의 마음을 너무 잘 아네요🥲
3 years ago | [YT] |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