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 대학 및 학과 -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연세대 치의예과 2. 문과여서 과학을 아예 모르는데 치의예과 적응 할 수 있을지 모르겠음.
반수해서 서울대 자유전공학부는 가기 쉬운데 연세대 치의예과는 그렇지 않음.
치대는 수입이 보장된다고 하지만 최근 치과가 많아져 전망이 불투명하다는 의견 다수. 3년 내내 경제학이랑 수학만을 바라보고 달려왔는데 치대를 가면
꿈꾸던 것들을 포기하고 가는 거라, 대기업 가는 거보다 많이 벌었으면 좋겠음. 3. 경기도 (통학 불가, 자취 불가, 무조건 기숙사) 4. 국내에서는 검사, 해외에서 일한다면 금융, 경제 관련 일, 교수, 연구원 희망.
위 사연을 고려하여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투표 결과는 유튜브 라이브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투표는 정답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 아닌 선택의 참고를 위한 하나의 의견일 뿐입니다. * 대학 서열, 순위를 매기고자 함이 아닌 수험생의 고민에 도움을 드리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다나트
[대학 블랙박스] 76 번째 사연
1. 지원 대학 및 학과 -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연세대 치의예과
2. 문과여서 과학을 아예 모르는데 치의예과 적응 할 수 있을지 모르겠음.
반수해서 서울대 자유전공학부는 가기 쉬운데 연세대 치의예과는 그렇지 않음.
치대는 수입이 보장된다고 하지만 최근 치과가 많아져 전망이 불투명하다는 의견 다수.
3년 내내 경제학이랑 수학만을 바라보고 달려왔는데 치대를 가면 꿈꾸던 것들을 포기하고 가는 거라, 대기업 가는 거보다 많이 벌었으면 좋겠음.
3. 경기도 (통학 불가, 자취 불가, 무조건 기숙사)
4. 국내에서는 검사, 해외에서 일한다면 금융, 경제 관련 일, 교수, 연구원 희망.
위 사연을 고려하여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투표 결과는 유튜브 라이브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투표는 정답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 아닌 선택의 참고를 위한 하나의 의견일 뿐입니다.
* 대학 서열, 순위를 매기고자 함이 아닌 수험생의 고민에 도움을 드리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6 months ago | [YT] |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