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킴 DAN KIM

안녕하세요 댄 입니다!

한국에 계신 구독자분들, 즐거운 추석 되셨길 바랍니다! 저는 현재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기간이 막바지라 열심히 병원 일을 하다가 이제 막 휴일을 보내며 첫 사이클 대회 - GFNY Pittsburgh (피츠버그 그란폰도) 영상 편집을 마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Sw_0...

이번에 처음으로 출전한 사이클 대회는 거리 75km, 획득고도 1,727m의 메디오폰도 코스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이번 사이클 대회가 첫 풀코스 마라톤 완주보다 힘들었습니다. 거리도 거리지만, 반복되는 업다운 힐/낙타등 코스 덕(?)에 후반부에 다리가 완전히 털렸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훈련한 끝에, 메디오폰도 참가자 55명 가운데, 9등이라는 비공식 성적으로 완주하게 됐습니다.

2년 전인 2023년, 첫 하프 마라톤 완주를 했을 때, “와 사람들은 이 거리의 두 배인 풀코스 마라톤을 어떻게 뛰는거지?” 생각했던 것처럼 - 이번 메디오폰도 코스를 완주하며, “메디오폰도가 이 정돈데 그란폰도는 대체 얼마나 힘든거지?”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러나 ”풀코스 마라톤을 어떻게 뛰지?“ 했던 제가 1년 후 풀코스 완주를 해냈던 것 처럼, 더 많은 노력과 훈련 끝에 언젠가 그란폰도 대회에도 나갈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사이클 대회 영상 재밌게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댓글 또한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분 한 분의 응원과 격려가 영상을 만드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시고, 저는 다시 11월에 있을 인디애나폴리스 마라톤 (Indianapolis Marathon) 준비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댄킴 올림.

1 month ago (edited) | [Y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