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스님의 스토리텔링

관음전 백일 기도 공지

겨울이 옵니다. 그리고 동안거도 다가옵니다.

다음 달 12월 4일부터 김천 수도암 대중들은 동안거를 들어갑니다. 이번 동안거 해제는 내년 3월 3일입니다. 안거 기간동안 저는 공식적인 활동 이외의 외부 활동을 삼가고, 수도암 관음전에서 기도를 올리며 정진할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늘상 지내오던대로, 동안거 기간 동안의 법회 법문 준비도 하고, 수도암에 찾아오시는 분들과 수행 상담을 하고, 매주 일요일 아침에 ‘원제스님의 스토리텔링’ 법문 영상도 업로드 합니다. 이번 안거 때에는 지난 가을에 인도 네팔로 불교 성지순례에 다녀온 영상을 편집해서 차례차례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동안거의 시작을 알리며 관음전 백일 기도를 공지합니다. 이번 관음전 백일 기도는 저의 수도암에서의 마지막 기도입니다. 앞서 여러 차례 공지했다시피 내년 봄, 저는 수도암에서의 20년 정진을 회향합니다. 내년 5월부터는 대구 팔공산 도림사에서 시민 선원을 개원해, 선원장으로 공식 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수도암에서 마지막 기도입니다. 안거 기간 동안 저는 매일 관음전에서 사시 공양을 올리면서 신도님들의 기도문을 읽게 됩니다. 기도를 올리신 분들의 가정의 안녕과 화목을 바라고, 또 각자의 소망과 원력들이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에 힘입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수도암의 동안거 안거 정진과 함께 관음전 기도에 동참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수도암 종무소로 문자로 연락해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지난 번에 내린 눈은 여태 녹을 기미가 없고, 수도암의 겨울 바람은 벌써부터 차갑게 날이 서 있네요.
겨우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수도암 종무소가 새 폰으로 바뀌었으니, 기존 번호가 아닌 새 번호로 문자 연락 바랍니다.

수도암 종무소 : 010-4544-5011

2 weeks ago | [YT] |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