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TV
춘원 이광수는 민족개조론을 쓰고 극렬 친일파로 활동하다가 불행한 말로의 삶을 마쳤으며 당대 최고의 명문장인 기미독립선언서를 작성했던 육당 최남선은 친일파로 변절하여 스스로 자신의 명성에 먹칠을 했습니다.그들과 함께 조선의 3대 천재로 불렸던 벽초 홍명희는 외출했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신의 선산에서 벌목하던 노인을 발견하고 그 노인이 무안해할까봐 멀리 돌아서 귀가했다고 합니다.머리 좋은 사람이 마음씨 좋은 사람만 못합니다만 독립운동가와 문필가였던 민족주의자 벽초는 머리도 좋고 심성도 고운 분이었습니다.벽초 홍명희는 대한제국 관료였던 아버지 홍범식이 한일병합에 격분해서 자결했다는 비보를 접하고 유학 중이던 동경에서 급히 귀국하여 황망 중에 상을 치뤘습니다.벽초 홍명희(1888-1968 향년 80세)는 동아일보 편집국장과 오산학교 교장을 지냈는데 1928년부터 13년간 조선일보에 임꺽정을 연재하면서 소설가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만해 한용운과 함께 친일파가 속출하던 세태를 개탄하던 벽초는 곤궁한 처지의 많은 문인들을 발 벗고 도왔습니다.1948년 남북연석회의에 참석했던 벽초 홍명희(사진)는 그대로 평양에 남으면서 월북자가 됐고 불운하게도 그의 계모는 6.25동란 중에 월북자 가족인 이유로 처형됐습니다.나는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해와 사회와 역사에 대한 깨달음을 위해 열심히 책을 읽고 있습니다.국헌문란 비상계엄 내란사태를 기화로 친일사대주의 극우파시즘 냉전이데올로기 수구부패기득권세력이 몰락하면서 나라의 주류(main stream)가 바뀌고 있습니다.순순히 물러날 세력이 아니므로 순조롭게 진행될리 없습니다만 이미 대세는 기울었습니다.5월이면 새로운 정부가 출범합니다.
7 months ago | [YT] | 0
니케TV
춘원 이광수는 민족개조론을 쓰고
극렬 친일파로 활동하다가 불행한 말로의 삶을 마쳤으며 당대 최고의 명문장인 기미독립선언서를 작성했던 육당 최남선은 친일파로 변절하여 스스로
자신의 명성에 먹칠을 했습니다.
그들과 함께 조선의 3대 천재로 불렸던 벽초 홍명희는 외출했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신의 선산에서 벌목하던 노인을 발견하고 그 노인이 무안해할까봐 멀리 돌아서 귀가했다고 합니다.
머리 좋은 사람이 마음씨 좋은 사람만 못합니다만 독립운동가와 문필가였던 민족주의자 벽초는 머리도 좋고 심성도 고운 분이었습니다.
벽초 홍명희는 대한제국 관료였던
아버지 홍범식이 한일병합에 격분해서 자결했다는 비보를 접하고 유학 중이던 동경에서 급히 귀국하여 황망 중에 상을 치뤘습니다.
벽초 홍명희(1888-1968 향년 80세)는 동아일보 편집국장과 오산학교 교장을 지냈는데 1928년부터 13년간 조선일보에 임꺽정을 연재하면서 소설가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만해 한용운과 함께 친일파가 속출하던 세태를 개탄하던 벽초는 곤궁한 처지의 많은 문인들을 발 벗고 도왔습니다.
1948년 남북연석회의에 참석했던 벽초 홍명희(사진)는 그대로 평양에 남으면서 월북자가 됐고 불운하게도 그의 계모는 6.25동란 중에 월북자 가족인 이유로 처형됐습니다.
나는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해와 사회와 역사에 대한 깨달음을 위해 열심히 책을 읽고 있습니다.
국헌문란 비상계엄 내란사태를 기화로 친일사대주의 극우파시즘 냉전이데올로기 수구부패기득권세력이 몰락하면서
나라의 주류(main stream)가 바뀌고 있습니다.
순순히 물러날 세력이 아니므로
순조롭게 진행될리 없습니다만 이미 대세는 기울었습니다.
5월이면 새로운 정부가 출범합니다.
7 months ago | [Y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