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제 어린이 시범단 "멋진친구들" 과 창원 kbs 개국 기념 " 둘리의 음악 여행" 방송 녹화하러 버스에 탔다.
출발 시점에 작가님에게 연락을 받아 "창밖을 보라" 노래가 엔딩곡으로 한다는 소식~ 5세~7세 아이들로 구성 되어 있어서 살짝 당황~
쿠챌마마는 예전에 유아 교육 컨텐츠 기획자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좋아하고 연구 하는 것이 나의 천직이라 여기며 살아왔다.
버스안에서 수업을 진행.
학부모과 아이들을 분리~ 앞쪽에는 엄마,아빠 뒷좌석에 아이들을 배치했다.
1. "창밖을 보라" 노래 아는사람? 저요, 저요 ㅋㅋㅋㅋ (7세아이들) 불러 줄 수 있니? 가사를 알려줄 수 있니? *아이들이 신나서 알려줌(5세 아이들은 딴짓,,,,) 가사를 적었다.....
2. 가사 중 "해가는 줄도 모르고" 이게 뭔지 아는 사람? ....... (답 없음) 쌤이 어릴적 딱지치기 하는 걸 좋아해서 친구들과 하다 보니 깜깜한 밤이 되었단다... 엄마한테 엄청 혼난 걸 이야기 해줬더니... ㅎㅎㅎㅎㅎㅎㅎ
3. 노래 따라 부르기로 지도 시작. 노래를 어느 정도 알 때 쯤~~ 내가 지목하는 사람이 부르기 놀이를 했다. 남자, 여자, 엄마, 아빠, 모두등... 학부모들의 열정적인 협조로 즐겁게 노래를 가르칠 수 있었다.
4.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부른 노래를 녹음. 녹음기에 노래를 녹음한다고 하니 아이들 눈이 크게 떠 있었다. 아이들이 녹음기 쪽으로 얼굴을 댄다....ㅋㅋㅋㅋ 노래를 5번 녹음했다. 이제 들어보자^^^^ 아이들이 집중ㅋㅋㅋㅋ 서로 자기 목소리를 듣기 위해 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결과 아이들은 노래 부르는 동안 넘 행복해 보였고, 눈이 내리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넘 예쁜 모습으로 녹화 되었다.
쿠킹챌린지
우리가 음악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함께하는 작업은 음악이 우릴 연주 했어~
예쁘제 어린이 시범단 "멋진친구들" 과 창원 kbs 개국 기념 " 둘리의 음악 여행" 방송 녹화하러 버스에 탔다.
출발 시점에 작가님에게 연락을 받아 "창밖을 보라" 노래가 엔딩곡으로 한다는 소식~
5세~7세 아이들로 구성 되어 있어서 살짝 당황~
쿠챌마마는 예전에 유아 교육 컨텐츠 기획자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좋아하고 연구 하는 것이 나의 천직이라 여기며 살아왔다.
버스안에서 수업을 진행.
학부모과 아이들을 분리~ 앞쪽에는 엄마,아빠 뒷좌석에 아이들을 배치했다.
1. "창밖을 보라" 노래 아는사람? 저요, 저요 ㅋㅋㅋㅋ (7세아이들)
불러 줄 수 있니?
가사를 알려줄 수 있니?
*아이들이 신나서 알려줌(5세 아이들은 딴짓,,,,)
가사를 적었다.....
2. 가사 중 "해가는 줄도 모르고" 이게 뭔지 아는 사람? ....... (답 없음)
쌤이 어릴적 딱지치기 하는 걸 좋아해서 친구들과 하다 보니 깜깜한 밤이 되었단다...
엄마한테 엄청 혼난 걸 이야기 해줬더니... ㅎㅎㅎㅎㅎㅎㅎ
3. 노래 따라 부르기로 지도 시작.
노래를 어느 정도 알 때 쯤~~
내가 지목하는 사람이 부르기 놀이를 했다.
남자, 여자, 엄마, 아빠, 모두등...
학부모들의 열정적인 협조로 즐겁게 노래를 가르칠 수 있었다.
4.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부른 노래를 녹음.
녹음기에 노래를 녹음한다고 하니 아이들 눈이 크게 떠 있었다.
아이들이 녹음기 쪽으로 얼굴을 댄다....ㅋㅋㅋㅋ
노래를 5번 녹음했다.
이제 들어보자^^^^ 아이들이 집중ㅋㅋㅋㅋ
서로 자기 목소리를 듣기 위해 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결과
아이들은 노래 부르는 동안 넘 행복해 보였고, 눈이 내리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넘 예쁜 모습으로 녹화 되었다.
" 음악은 우리에게 작용을 했고 과정을 통해서 결국 서로에게 영향을 받으며 완성했다 "
쿠킹챌린지는 앞으로도 구독자 여러분과 함께 도전을 이어가며 완성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1 month ago | [Y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