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국의 내일 Plan B Yeonguk

편집자를 구합니다.

다들 잘 지내시나요?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

참 오랜만이네요. 혹시라도 영상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 봐 제 최근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그동안 먹고사느라 정신없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어찌나 바쁘던지 최근 몇 달은 잠을 충분히 못 잤고 지금까지도 제대로 쉬고 있지 못하고 있어요. 그 사이에만 3개국으로 해외 출장으로 돌아다녔고, 런던에서 촬영들도 꾸준히 했고, 거기에다 개인적인 사정까지 겹쳐서 오랫동안 영상을 올리지 못했네요. 때문에 가족과 친구들과의 연락조차 점차 소홀해지기도 하고, 읽지 못한 메일이 쌓여있고, 그 속에 많은 감사한 제안들에도 제대로 응답도 못 해 드릴 만큼 일상이 버겁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이 많았어요.

이렇게 바쁘게 살 거면 굳이 왜 런던에서 살까 싶기도 하고, 체력적으로 힘들어 스스로 조금 예민해졌다고 느끼기도 하고, 가장 초조한 건 사람들에게 제 채널이 잊힐까봐 걱정이 되기도 했네요. 특히나 종종 ‘다음영상 언제 올라오냐고’ 안부를 묻는 댓글에 안도감과 동시에 미안한 마음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고민 끝에 편집자님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 하는 고민을 해봤습니다.

기획부터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제 손끝에서 완성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보다 ‘지속 가능한 채널’을 만드는 게 더 값진 일이라 생각했거든요.

사실 제 채널 규모가 편집자를 둘 만큼의 큰 채널은 절대 아니라서 주저하게 됐었는데요. 유튜브편집자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함께 해야 하는지, 어느 정도 대우를 해드려야 할지도 잘 모르지만 이렇게 용기를 내어 구독자님들에게 조언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게 되는 유튜브 편집자님이 계시다면 연락을 기다려 봅니다.
혹시 주변 지인이 편집자라면 소개해주셔도 좋고요.
혹은 편집자를 어디에서 찾으면 되는지 아시거나, 편집자 관련된 어떠한 조언을 해 주셔도 좋습니다.

편집 스타일과 난이도 - 제 평소 채널 영상 참고
사용 카메라 - 아이폰, 고프로, 캐논카메라
사용 툴 - (맥) 프리미어프로, 브류,
연락처 - choeyeonguk@naver.com

혹시라도 편집자님께서 직접 연락을 주신다면 궁금하신 점 모조리 물어보셔도 좋고요.
평소에 어떤 조건에서 편집하셨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 12월에는 바쁜 일도 다 지나가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럼 저는 이만 다음영상 편집하러 가보겠습니다.
열심히 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진심으로 감사해요.
🙏🙇🏻

1 year ago | [YT] |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