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그거

안녕하세요 어제그거입니다. 조금 갑작스러울 수 있겠지만
어제그거는 이번 주 토요일을 끝으로 컨텐츠 업로드를 쉬려 합니다.

2023년 6월에 채널을 시작해 주 6일, 단 하루도 빼먹지 않고
2년 1개월을 달려왔는데요 이제는 좀 쉬어갈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제그거는 여러 명이 운영하는게 아니라 평범한 직장인인 제가 퇴근 후 매일 3시간을 갈아넣어 이슈 선정부터 녹음, 자막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는 컨텐츠입니다. 그러다보니 저녁 8시 반에 퇴근해 9시부터 12시까지 매일 컨텐츠 만드는 이 생활에 조금 지친 것 같네요.

매일의 이슈가 주제다보니 라디오처럼 미리 녹음해두는 것도 불가능해 지난 2년간 저는 회식을 하든, 술이 떡이 됐든
가족여행을 가서든 심지어 가족이 돌아가신 장례식장 구석에서도 하루도 쉬지 않고 했습니다. 누가 그러라고 한 것도 아닌데ㅋㅋ 뭔가 구독자분들과의 약속?
이런 낭만에 취해서 스스로 채찍질한 것 같아요.

이제 저는 아내와 드라마도 보고 아들과 캐치볼도 하는 저녁이 쪼끔 있는 삶을 한번 살아볼까 합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혹시 그간 어제그거를 보면서 아 쟤는 왜 채널 운영을 저렇게 할까? 내가 하면 더 잘하겠다 하는
기깔난 아이디어가 있는 크리에이터나 광고대행사, 컨텐츠 제작소, 업체 등이 있으시다면 특정 조건 하에 채널을 양도해드릴 생각도 있으니 디엠 주세요.

2년간 꾸준히 댓글 달아준 친구들 모두모두 기억나고 감사하구요 어제그거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혹시 제가 믿고 맡길 만한 분을 만난다면 어제그거 시즌2가 이어지겠구요 아니라면 토요일 영상이 마지막이겠군요.

그 동안 봐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5 months ago | [YT] |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