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ah7979

지난 토요일에 작성한 게시글 관련해서 말씀드릴게 있어 작성합니다

많은 분들이 채널 자체를 접는다고 생각하셔서 혼란이 적지않게 나오는 걸로 보이는데 채널을 접는게 아닌 국내 반주기 관련한 취미를 정리하면서 해당 컨텐츠 업로드를 그만 두겠다는 의미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채널 내부에서 진행중인 자체 컨텐츠 업로드는 계속해서 이어가려고 하며 현재도 새로운 컨텐츠 선곡하고 제작 중이니 너무 큰 걱정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채널 내에서도 큰 파장이 나오는 걸 저도 걱정하고 있어서 꾹꾹 참고 몇년 동안 망설이기도 했지만 시기를 놓치면 또 다시 긴 시간을 고민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생각이 되어서 오랜시간 동안 고민끝에 졸업 이라는 표현으로 작성했습니다. 언젠가는 떠날 시기가 있어야 하기에 지금의 결정에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기회가 됐을때 다시 할 수도 있다는 여지는 남겨두려고 합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은퇴발표 하면서 몇년 후에 다시 본업으로 복귀한 사례도 있는걸 감안하면 그런 여지 정도는 남기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지난 토요일에 작성한 게시글을 보고 응원하는 댓글, 그동안 감사했다는 댓글, 오랜 시청자분들의 진심을 담은 댓글 등등을 보면서 저 또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이런 글을 쓰고 의미가 잘 전달됐을까."라고 생각하면서 혼잡스러운 마음이 들고
구독자 수도 널뛰는 등 혼란이 나오고 있지만 이러한 결정에 대한 크나큰 성장통 이라고 생각하면서 앞으로도 채널 활동에 대해 큰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 또 한번 마음이 무겁기도 합니다.

이번에 작성된 댓글을 새기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선곡으로 여러분들을 찾아 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들도 노래연습 하면서 많이 들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2 weeks ago (edited) | [YT] |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