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바람 내차타고 세계여행(LionWind)

동영상 업로드가 계속 지연되면서 구독자분들에게 다시 근황을 전합니다.
저희는 아직 이란에 있습니다.
지인들이 이란과 이스라엘의 관계가 위험해지면서 빨리 나오라고 야단인데, 정작 이란 내부는 위험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평화롭고 저희들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파키스탄 이비자가 감감 무소식으로 지연되어 늦어졌는데, 힘들게 파키스탄 비자를 해결한 상태에서 국경 쪽으로 이동하다가 이번에는 테식이가 또 몸살이 났습니다.
19년이 넘는 노후 차량이다 보니 여기저기 자꾸 고장 징후를 보였는데, 이번에는 실린더 헤드 쪽으로 냉각수가 조금씩 새는 것 같아 조금 심각해졌습니다.
다행히 2주 전에 인연을 맺은 야즈드에 사는 자동차 마스터 후세인이 무려 360km를 달려와 진단해 주었고 차를 자기 정비소를 옮겨 적극적으로 고쳐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후세인의 따뜻한 배려를 받으며 그의 집에서 편안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후세인의 조언에 따라 이번 참에 실린더 헤드 게스킷과 인젝터만 갈 것이 아니라 엔진을 전반적으로 수리하여 차후 인도와 남미여행까지를 대비하기로 하고 한국에 피스톤 및 관련 부품을 모두 주문했습니다.
부품비만 180만원 정도인데 이란은 미국의 제재를 받는 곳이라 부품을 배송받는데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고 어려움이 많다고 하여 어려움을 겪다가, 이란 배송 전문 업체를 찾아내어 5일 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하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물론 배송비가 부품비에 버금갈 정도로 좀 비싸지만 큰 어려움을 해결하고 이제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비자 기간이 모자라 후세인의 도움으로 1개월 더 이란 비자를 연장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수리 기간을 기다리며 후세인 부모 형제와 사막과 공원에 소풍도 다니면서 이란인들의 생활상을 제대로 체험하고 있습니다.

저희 여행이 곧 6년이 되어갑니다만, 이란만큼 사람들이 감동을 주는 나라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지금 후세인 집에서 열흘째 지내고 있는데 미안해서 호텔로 가려고 해도 그의 가족이 용납하지 않아 그대로 머물고 있습니다.
이란에서 인연을 맺어 그들의 집에 2~3일씩 머물며 극진히 대접해준 다섯 가족이 지금도 우리를 걱정해주며 자기 집에 와서 편히 쉬라고 매일 같이 문자를 보내어 계속 저희를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여행자에게 주는 선물이라며 작게는 주차비와 커피값을 받지 않는 일, 와이파이 데이터 탑업을 무료로 해주는 일, 빵을 사서 선물하는 일 일부터, 크게는 고급빌라를 하루 통째로 제공하거나, 차를 무료로 수리해 주거나, 심지어 치과 치료를 무료로 받은 상상도 하지 못할 온정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서 여러 차례 시도는 해보았지만, 동영상 업로드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상을 꾸준히 시청해 주시던 300여 분의 고정 구독자님께 죄송함을 전합니다.
차 수리를 마치는 대로 6월 초에는 파키스탄으로 이동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좋은 곳을 만나면 그동안 만들었던 영상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잘못되었는지 궁금하실 분도 계실 것 같아 저희 근황을 다시 전해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하루하루 멋진 나날로 채워가시길 기원합니다.

1 year ago | [YT] |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