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삐SAPPI

안녕하세요~! 새삐입니다😄
오늘은 아티립센터 Lib클래스 수강 후,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로 데뷔하신 L님의 수강 후기를 소개합니다!😇
놀라운 발전이 느껴지는 L님의 수강 전후 일러스트! 불가능이란 없다~!😆

--------

1.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여러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봤는데, 새삐쌤 수업이 가장 체계적이어서 오래 수강하게 됐어요.

기본적인 인체 도형화부터 시작해 사진 모작, 창작 순의 커리큘럼을 따라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인체, 라이팅 등의 창작 전 단계를 공부할 때에도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정보가 머리 속에 착착 쌓이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그림을 모작할 때에는 이 모작을 통해 정확히 뭘 배우는지 알 수 있었어요. 창작 단계 역시 새삐쌤의 작업 방식을 무작정 따라하는 게 아닌, 저만의 그림체와 작업 방식을 가질 수 있게끔 도와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멘탈 관리, 스케줄 관리, 일러스트레이터의 일하는 방식 등 그림 외적인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이런 것들은 가장 궁금하지만, 다른 수업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정보였어요.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았고요.

단순히 스킬을 알려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졸업 후에도 혼자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일을 해나갈 수 있게끔 지도해주신 부분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멘탈이 정말 약한데 열심히 케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기억에 남는 점

처음 창작을 시작할 때 일러스트 사이즈를 크게, 한 장을 꽉 채워서 완성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정말 컸고, 창작을 계속 해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인체를 더 잘 그리고, 모작을 많이 해서 묘사력이 좋아지면 창작도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그래서 창작 그림을 그리다 말고 크로키나 모작으로 도망치기도 했고요.

새삐쌤은 그 부담감은 크로키나 모작을 많이 한다고 나아지는 건 아니고, 창작을 계속 해야 발전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창작 그림을 7~8장쯤 완성해 보니까 새삐쌤의 말을 이해하겠더라고요. 그 때 쯤에는 저만의 그림 체계도 생겨서 좀 더 능숙하게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게 됐어요.



3. 그림 공부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그림에서 저만의 고집이 있는 부분을 조율하기 힘들었어요.

저는 그림체와 그림의 구도(전체 분위기)에서 저만의 고집이 있었는데, 그림체의 경우 처음에는 제대로 말씀드리지 못해 소통이 안 됐어요. 그러나 이후에 그림체를 바꾸고 싶다고 말씀드려 새삐쌤도 제 의견을 잘 받아주셨어요.

그림의 구도나 전체 분위기는 정말 놓고 싶지 않은 부분이었지만, 현실적으로 외주를 받아야 하는 문제가 있었기에 조율하게 됐어요.


그림 수업도, 수업 외적인 부분도 모두 꼼꼼하게 케어 해주셔서 오랫동안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L님의 수강 전후 이미지 더 구경하기: cafe.naver.com/artilib/30665


--------


아티립센터는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고, 그림을 그리며 살아가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커리큘럼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아티립센터 Lib클래스 커리큘럼 확인하기: cafe.naver.com/artilib/24

1 year ago (edited) | [YT]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