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의 아마존
안녕하세요. 재미여러분 최마존PD입니다.지난주부터 '숙론인in(숙론하는 사람들)'을 새롭게 론칭해 3부작으로 편성해 방송하고 있습니다.최재천 교수님께서 퇴임하시면 '숙론의 장'을 열고 싶다는 염원에 부응하고, 우리 사회 실종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집단지성을 회복하자는 <숙론 프로젝트>입니다.처음 진행하는 특집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토론에 진심이신 8분이 치열한 숙론의 과정 속에서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누가 옳으냐가 아니라 무엇이 옳은지 찾는 여정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집니다.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분들이 하나의 주제를 얼마나 다양하고 입체적인 열띤 토론을 가졌는지, 편집하는 내내 계속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특히 이번 화부터 최재천 교수님의 숙론 1:1 코칭도 진행되니 새로운 관전 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오늘 업로드되는 2편은 요즘 이슈 중 하나인 탕비실 간식이 사라져 CCTV 설치 유무입니다. 공간 논쟁을 넘어 복리후생이 공적인가 사적인가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뜨거운 주제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신가요? 참여한 8분은 어떤 결론에 도달했을까요? 잠시 뒤 11시, 최재천의 아마존《숙론인in》 2편에서 만나요.
2 days ago (edited) | [YT] | 557
최재천의 아마존
안녕하세요. 재미여러분 최마존PD입니다.
지난주부터 '숙론인in(숙론하는 사람들)'을 새롭게 론칭해 3부작으로 편성해 방송하고 있습니다.
최재천 교수님께서 퇴임하시면 '숙론의 장'을 열고 싶다는 염원에 부응하고, 우리 사회 실종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집단지성을 회복하자는 <숙론 프로젝트>입니다.
처음 진행하는 특집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토론에 진심이신 8분이 치열한 숙론의 과정 속에서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누가 옳으냐가 아니라 무엇이 옳은지 찾는 여정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분들이 하나의 주제를 얼마나 다양하고 입체적인 열띤 토론을 가졌는지, 편집하는 내내 계속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특히 이번 화부터 최재천 교수님의 숙론 1:1 코칭도 진행되니 새로운 관전 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늘 업로드되는 2편은 요즘 이슈 중 하나인 탕비실 간식이 사라져 CCTV 설치 유무입니다. 공간 논쟁을 넘어 복리후생이 공적인가 사적인가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뜨거운 주제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신가요?
참여한 8분은 어떤 결론에 도달했을까요?
잠시 뒤 11시, 최재천의 아마존《숙론인in》 2편에서 만나요.
2 days ago (edited) | [YT] | 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