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이야기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한 시대가 저물고, 이제 우리는 새로운 여정을 떠날 때네요. 댓글을 보면, 어떤 분들은 “기독교 이야기 좀 빼달라고” 하시고, 또 어떤 분들은 “기독교 부분이 좋았다”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사실 로마사 뿐 아니라 서양사의 큰 줄기는 기독교를 빼고는 설명할 수 없어서, 길게 다룰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제는 조금 다른 문명을 만나러 가볼까요? 다음 이야기는 여러분과 함께 정해보고 싶어요.
후보 1. 인더스 문명 – 하라파와 모헨조다로, 잊혀진 도시들 후보 2. 황하 문명 – 하나라, 은나라, 주나라, 중국 문명의 뿌리 후보 3. 마야·아즈텍 등 중남미 문명 – 옥수수와 피라미드, 신비로운 제사 문화 후보 4. 그리스 문명 – 철학, 민주정, 신화의 세계 (로마와 이어지는 또 다른 시작)
잘듣세 - 잘 때 듣는 세계사
로마 이야기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한 시대가 저물고, 이제 우리는 새로운 여정을 떠날 때네요.
댓글을 보면, 어떤 분들은 “기독교 이야기 좀 빼달라고” 하시고, 또 어떤 분들은 “기독교 부분이 좋았다”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사실 로마사 뿐 아니라 서양사의 큰 줄기는 기독교를 빼고는 설명할 수 없어서, 길게 다룰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제는 조금 다른 문명을 만나러 가볼까요?
다음 이야기는 여러분과 함께 정해보고 싶어요.
후보 1. 인더스 문명 – 하라파와 모헨조다로, 잊혀진 도시들
후보 2. 황하 문명 – 하나라, 은나라, 주나라, 중국 문명의 뿌리
후보 3. 마야·아즈텍 등 중남미 문명 – 옥수수와 피라미드, 신비로운 제사 문화
후보 4. 그리스 문명 – 철학, 민주정, 신화의 세계 (로마와 이어지는 또 다른 시작)
어떤 이야기가 가장 듣고 싶으신지, 투표로 알려주세요
1 month ago | [YT] | 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