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권프로
아… 장사 시작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 . . . . 많은 사장님들이 나중에 후회하는 다섯 가지가 있어요. 다음 창업에서는 꼭 챙겨야 한다고들 말해요. 이 내용을 보고 시간과 비용을 아끼셨으면 좋겠어요. 1. 밥 먹을 공간이 꼭 필요해요. 밥 먹을 자리가 없어서 매일 눈치 보면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정말 한 평이라도 괜찮으니까 손님들과 분리된 공간을 미리 생각해두면 나중에 덜 힘들어요. 2. 수납공간도 정말 중요해요. 인테리어가 예쁜 것도 좋지만, 막상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정리를 잘 못해서 생기는 문제도 있지만, 장사라는 게 계속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고 쉽게 버리기도 어려운 구조라 어쩔 수 없어요. 그래서 수납공간이 충분한 자리를 찾는 게 중요해요. 3. 고객 정보도 처음부터 모아야 해요. 시간이 흐른 뒤에 “나도 고객 연락처 받을 걸…” 하면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아요. 1년, 2년 지나고 나서 생각하면, 처음부터 모았으면 몇천 명은 됐을 거예요. 장사 시작할 때부터 고객 정보를 차곡차곡 모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4. 정부지원금도(절세) 꼭 챙기셔야 해요. 처음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한 번이라도 받아본 분들은 절대 놓치면 안 된다고 말해요. 특히 세금 혜택이나(창업세액감면, 세액공제 등) 대출이 아닌 ‘현금성 지원금’은 꼭 알아보고 활용하셨으면 좋겠어요. 5. 가게 매매도 처음부터 고려해야 해요. 막상 나중에 매매하려고 하면 손해 보는 경우가 많아요. 평생 운영할 생각이 아니라면, 언젠가는 매매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돼요. 한국 자영업 시장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계시다면 무슨 말인지 공감하실 거예요. 영원한 건 없고, 좋은 조건의 임자가 나타났을 때 정리할 수 있어야 다음을 준비할 수 있어요. 창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말들이 와닿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미 장사하고 계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미리 챙기지 않으면 진짜 후회하게 되는 것들이에요. 그리고 보너스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릴게요. 창업하기 전엔 꼭 책 10권 이상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자기가 하려는 분야에 맞는 책을 골라서 보는 거예요. 예를 들어 외식업이면 외식업 책, 고기집이면 고기집 관련 책, 주택 상권이면 주택 상권 관련 책까지요. 책 한 권에 2만 원이면, 2천만 원어치 경험을 얻을 수 있어요. 그런데 왜 망설이세요. 유튜브로 공부하셔도 좋긴 하지만, 흘려듣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책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책 10권이면 기본적인 지식은 충분히 갖춘 상태로 시작하는 거나 마찬가지예요. 제가 쓴 '처음 하는 장사 공부'는 필독서에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3 months ago | [YT] | 100
장사 권프로
아… 장사 시작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
.
.
.
.
많은 사장님들이 나중에 후회하는 다섯 가지가 있어요.
다음 창업에서는 꼭 챙겨야 한다고들 말해요.
이 내용을 보고 시간과 비용을 아끼셨으면 좋겠어요.
1. 밥 먹을 공간이 꼭 필요해요.
밥 먹을 자리가 없어서 매일 눈치 보면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정말 한 평이라도 괜찮으니까 손님들과 분리된 공간을 미리 생각해두면 나중에 덜 힘들어요.
2. 수납공간도 정말 중요해요.
인테리어가 예쁜 것도 좋지만, 막상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정리를 잘 못해서 생기는 문제도 있지만,
장사라는 게 계속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고 쉽게 버리기도 어려운 구조라 어쩔 수 없어요.
그래서 수납공간이 충분한 자리를 찾는 게 중요해요.
3. 고객 정보도 처음부터 모아야 해요.
시간이 흐른 뒤에 “나도 고객 연락처 받을 걸…” 하면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아요.
1년, 2년 지나고 나서 생각하면, 처음부터 모았으면 몇천 명은 됐을 거예요.
장사 시작할 때부터 고객 정보를 차곡차곡 모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4. 정부지원금도(절세) 꼭 챙기셔야 해요.
처음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한 번이라도 받아본 분들은 절대 놓치면 안 된다고 말해요.
특히 세금 혜택이나(창업세액감면, 세액공제 등) 대출이 아닌 ‘현금성 지원금’은 꼭 알아보고 활용하셨으면 좋겠어요.
5. 가게 매매도 처음부터 고려해야 해요.
막상 나중에 매매하려고 하면 손해 보는 경우가 많아요.
평생 운영할 생각이 아니라면, 언젠가는 매매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돼요.
한국 자영업 시장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계시다면 무슨 말인지 공감하실 거예요.
영원한 건 없고, 좋은 조건의 임자가 나타났을 때 정리할 수 있어야 다음을 준비할 수 있어요.
창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말들이 와닿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미 장사하고 계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미리 챙기지 않으면 진짜 후회하게 되는 것들이에요.
그리고 보너스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릴게요.
창업하기 전엔 꼭 책 10권 이상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자기가 하려는 분야에 맞는 책을 골라서 보는 거예요.
예를 들어 외식업이면 외식업 책, 고기집이면 고기집 관련 책, 주택 상권이면 주택 상권 관련 책까지요.
책 한 권에 2만 원이면, 2천만 원어치 경험을 얻을 수 있어요.
그런데 왜 망설이세요.
유튜브로 공부하셔도 좋긴 하지만,
흘려듣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책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책 10권이면 기본적인 지식은 충분히 갖춘 상태로 시작하는 거나 마찬가지예요.
제가 쓴 '처음 하는 장사 공부'는 필독서에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3 months ago | [YT]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