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영상을 오래전부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전에도 미국 여행은 몇 번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의 특별한 점은 제가 단순히 소비자를 넘어 양조사, 생산자의 입장에서 여행을 왔다는 점입니다.
맥주를 마시고 드는 생각이 '와 이 맥주 정말 맛있다!' 에서 '이 맥주는 어떻게 만드는걸까?' 로 변하였고 맥주를 넘어 공간, 직원들의 환대, 맥주 서빙 방식 등 다양한 요소들에 조금 더 감각을 집중하고 신경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저무튼 지금 이렇게 커뮤니티에 간만에 글을 쓰게 되는 것은 몇 시간 전,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양조장 중 하나인 'Tree House Brewing' 에 방문하였다가 사장님 겸 양조사인 '네이트' 씨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씨는 2012년 트리 하우스 양조장을 오픈 한 뒤 십몇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IPA를 만들고 있으며, IPA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분들의 맥주, 그리고 공간에 너무나도 감화되어 비록 맥주만큼은 전혀 따라 할 수 없었지만 저희 을를의 공간을 세팅 할 때 정말 많은 영감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전설을 제 눈 앞에서 직접 만나고 얘기하게 되는 것은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미야모토 시게루를 만나는 것과 같은, 음악가에게는 마이클 잭슨을 만나는 것과 같은 감동이었습니다.
심지어 트리 하우스는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중 가장 열심히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데 대중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가벼운 컨텐츠부터, 자사의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 소개 등 제가 유튜브를 운영할 때도 (비록 제가 먼저 시작했음에도!)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너무나도 많이 영감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 살아있는 전설과 짧게나마 만날 수 있었던 이 시간이 너무나도 즐거웠어서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새벽 시간인 지금 글을 쓰게 되었네요.
제가 맥주라는, 제가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저를 응원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맥주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띵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명품맥덕KoreanCraftBeer
안녕하세요, 명품맥덕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여러분들? 저는 현재 미국 여행에 왔습니다.
제 영상을 오래전부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전에도 미국 여행은 몇 번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의 특별한 점은 제가 단순히 소비자를 넘어
양조사, 생산자의 입장에서 여행을 왔다는 점입니다.
맥주를 마시고 드는 생각이
'와 이 맥주 정말 맛있다!' 에서
'이 맥주는 어떻게 만드는걸까?' 로 변하였고
맥주를 넘어 공간, 직원들의 환대, 맥주 서빙 방식 등
다양한 요소들에 조금 더 감각을 집중하고 신경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저무튼 지금 이렇게 커뮤니티에 간만에 글을 쓰게 되는 것은
몇 시간 전,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양조장 중 하나인 'Tree House Brewing' 에 방문하였다가
사장님 겸 양조사인 '네이트' 씨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씨는 2012년 트리 하우스 양조장을 오픈 한 뒤 십몇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IPA를 만들고 있으며, IPA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분들의 맥주, 그리고 공간에 너무나도 감화되어
비록 맥주만큼은 전혀 따라 할 수 없었지만
저희 을를의 공간을 세팅 할 때 정말 많은 영감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전설을 제 눈 앞에서 직접 만나고 얘기하게 되는 것은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미야모토 시게루를 만나는 것과 같은,
음악가에게는 마이클 잭슨을 만나는 것과 같은 감동이었습니다.
심지어 트리 하우스는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중 가장 열심히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데
대중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가벼운 컨텐츠부터, 자사의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 소개 등
제가 유튜브를 운영할 때도 (비록 제가 먼저 시작했음에도!)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너무나도 많이 영감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 살아있는 전설과 짧게나마 만날 수 있었던 이 시간이 너무나도 즐거웠어서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새벽 시간인 지금 글을 쓰게 되었네요.
제가 맥주라는, 제가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저를 응원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맥주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띵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hanks to @treehousebrewco !
2 months ago (edited) | [YT] | 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