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칼럼 정산 받고 바로 맥북 질렀다 지르고보니 후회가 되는 게 13인치로도 충분히 원고 쓰고 퇴고할 수 있는 최적의 조판을 찾아냈기 때문이다 내 칼럼 전담팀에서 받은 윤문파일을 보니 글을 보기 좋게 완전히 최적화돼 있었다
이 조판을 따라해서 페이지 파일을 보기좋게 꾸며 쓰는 중인데 놀랍게도 13인치가 아닌 느낌.
그래도 이미 질렀고 박스는 버렸고 15인치 들어올 자리 만들었고 일시불로 긁었고 ㅋㅋ 간만에 신용카드 실적 올렸고.
이래저래 15로 가야할 운명이다
2. 칼럼 쓰고 피드백 지옥에 갇히기 전 소설을 많이 써둬야 한다 실제로 이번주엔 피드백 오고가는 와중에 소설 초반부 5000자를 썼다 칼럼을 쓰기로 하고 나서 편집부의 메일을 기다리느라 아무것도 못하는 게 싫어서 갑자기 공모전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사이사이에 소설을 쓰면서 긴장도 풀고 소설쓰는 재미도 즐길 겸. 오버로드가 아닌가 싶기도 했는데 마뜨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그냥 시도했다--맥북은 나름대로 내 다짐을 굳혀줄 도구이기도 했다. 또다시 주말, 메일없는 이틀간 소설을 많이 써두어야 한다. 넷플 장편드라마 하나 돌려놓고 밤샘작업하면 딱 좋을 듯. 오늘은 콰삭킹 시킬 거다 😽
3. 간만에 귀여운 것들을 사서 영상 찍어 올렸다. 그간 원고 고치고 자료조사하고 이론 짜맞추느라 진땀을 뺐다. 혼자 소꿉놀이 하는 것도 아니라서 마감이 엄격하고, 장르 특성상 날카로운 검을 다루는 느낌. 블로그 쓰듯 뚝딱뚝딱 써 올리면 얼마나 쉬울까. 계속 다듬고 돌려깎았더니 vip가 재밌게 보고 있다는 코멘트가 전달되어 온다. 뿌듯해라! 전담팀이 꾸려져서 디자인 따로 집필따로 편집따로 하니 전문성이 배가된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너른 협력을 하고 있다. 이거 괜찮아요, 저거 괜찮아요 질문이 담긴 메일만 수 통을 받는 와중에 또 기획안 올려야 하고 내 욕심에 소설까지 쓴다.
근데 이런 워크플로우가 나쁘지 않단 말이지. 난 역시 성과지향주의잔가보다. 좋은 브랜드에서 돈 많이 주고 일 시키니 살맛 난다.
미튜브Metube
1. 칼럼 정산 받고 바로 맥북 질렀다
지르고보니 후회가 되는 게
13인치로도 충분히 원고 쓰고 퇴고할 수 있는
최적의 조판을 찾아냈기 때문이다
내 칼럼 전담팀에서 받은 윤문파일을 보니
글을 보기 좋게 완전히 최적화돼 있었다
이 조판을 따라해서 페이지 파일을 보기좋게 꾸며 쓰는 중인데
놀랍게도 13인치가 아닌 느낌.
그래도 이미 질렀고 박스는 버렸고 15인치 들어올 자리 만들었고 일시불로 긁었고 ㅋㅋ 간만에 신용카드 실적 올렸고.
이래저래 15로 가야할 운명이다
2. 칼럼 쓰고 피드백 지옥에 갇히기 전 소설을 많이 써둬야 한다
실제로 이번주엔 피드백 오고가는 와중에 소설 초반부 5000자를 썼다
칼럼을 쓰기로 하고 나서 편집부의 메일을 기다리느라
아무것도 못하는 게 싫어서 갑자기 공모전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사이사이에 소설을 쓰면서 긴장도 풀고 소설쓰는 재미도 즐길 겸.
오버로드가 아닌가 싶기도 했는데 마뜨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그냥 시도했다--맥북은 나름대로 내 다짐을 굳혀줄 도구이기도 했다.
또다시 주말, 메일없는 이틀간 소설을 많이 써두어야 한다.
넷플 장편드라마 하나 돌려놓고 밤샘작업하면 딱 좋을 듯.
오늘은 콰삭킹 시킬 거다 😽
3. 간만에 귀여운 것들을 사서 영상 찍어 올렸다. 그간 원고 고치고 자료조사하고 이론 짜맞추느라 진땀을 뺐다.
혼자 소꿉놀이 하는 것도 아니라서 마감이 엄격하고, 장르 특성상 날카로운 검을 다루는 느낌.
블로그 쓰듯 뚝딱뚝딱 써 올리면 얼마나 쉬울까.
계속 다듬고 돌려깎았더니 vip가 재밌게 보고 있다는 코멘트가 전달되어 온다. 뿌듯해라!
전담팀이 꾸려져서 디자인 따로 집필따로 편집따로 하니 전문성이 배가된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너른 협력을 하고 있다. 이거 괜찮아요, 저거 괜찮아요 질문이 담긴 메일만 수 통을 받는 와중에
또 기획안 올려야 하고 내 욕심에 소설까지 쓴다.
근데 이런 워크플로우가 나쁘지 않단 말이지.
난 역시 성과지향주의잔가보다.
좋은 브랜드에서 돈 많이 주고 일 시키니 살맛 난다.
이거봐, 맥북 턱턱 지르고 얼마나 좋으냐 하면서.
비문학으로 돈 벌고 문학으로 자아실현하는 삶. 버겁지만 할만한 지금이 참 좋다.
4 weeks ago | [Y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