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생기는 흑색종, 맥락막 흑색종 -근접 방사선 치료와 유리체강 내 절제술 -눈 속의 점, 양성일까 악성일까?
우리나라 국민, 세 명 중 한 명은 일생에 한 번 암을 만난다. 그래서 사람들은 암 예방법에 관심을 기울이고, 귀찮아도 암 검진을 꾸준히 받는다.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암은, 폐암, 위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 그리고 유방암 등이 있다. 하지만 암에 대해 잘 안다고 자부하는 사람들도 모르고 있는 암이 있다. 눈에 생기는 안구 종양이 그것이다.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희귀암이지만 발병하면 시력을 잃고, 안구를 잃게 되며, 생명까지 위협받는 무서운 악성 종양이다.
눈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악성 종양에는 맥락막 흑색종이 있다. 초기에는 무증상이다가 진행되면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다른 안질환의 증상과 비슷해 진단이 늦어져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다. 치료가 늦어지면 타 장기로 전이되고, 그로 인해 생명을 잃게 된다.
작은 점에서 시작되어, 점점 자라 암이 되는 안구 종양...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을까?
세상을 보는 창인 우리의 눈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자.
EBS 명의 <눈 속의 점, 자라면 암이 된다-안구종양> 편에서는 안과 김민 교수와 함께 희귀암인 안구 종양에 대해 알아본다.
EBS 건강
-눈에 생기는 흑색종, 맥락막 흑색종
-근접 방사선 치료와 유리체강 내 절제술
-눈 속의 점, 양성일까 악성일까?
우리나라 국민, 세 명 중 한 명은 일생에 한 번 암을 만난다.
그래서 사람들은 암 예방법에 관심을 기울이고, 귀찮아도 암 검진을 꾸준히 받는다.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암은, 폐암, 위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 그리고 유방암 등이 있다.
하지만 암에 대해 잘 안다고 자부하는 사람들도 모르고 있는 암이 있다.
눈에 생기는 안구 종양이 그것이다.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희귀암이지만
발병하면 시력을 잃고, 안구를 잃게 되며, 생명까지 위협받는 무서운 악성 종양이다.
눈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악성 종양에는 맥락막 흑색종이 있다.
초기에는 무증상이다가 진행되면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다른 안질환의 증상과 비슷해 진단이 늦어져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다.
치료가 늦어지면 타 장기로 전이되고, 그로 인해 생명을 잃게 된다.
작은 점에서 시작되어, 점점 자라 암이 되는 안구 종양...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을까?
세상을 보는 창인 우리의 눈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자.
EBS 명의 <눈 속의 점, 자라면 암이 된다-안구종양> 편에서는 안과 김민 교수와 함께 희귀암인 안구 종양에 대해 알아본다.
*방송일시 : 2025년 10월 17일 (금) 밤 9시 55분, EBS 1
1 month ago | [YT] | 132